CULTURE

뛰어야 산다

2013.08.22GQ

좀비가 습격해도 운동은 멈출 수 없다.

올여름, <월드워Z>처럼 온 세계가 좀비에게 장악당한다면? 한 영화평론가는 좀비의 모습을 “현대 자본주의에 완전히 잠식당한 중산층의 모습을 대변한다”고 했다. 영화에서 좀비가 득실거리듯, 현실에서도 그만큼 성가시고 위험한 상황을 자주 목격한다. 퇴근길 지하철의 용감한 취객부터 서울 시내를 아우토반 누비듯 질주하는 자동차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화가 치밀기 마련이고, 이성을 잃기도 쉽다. 차라리 좀비가 되어버리는 게 나을까? 지금 좀비가 지구를 잠식하고 있다면, 생존자들은 안전한 곳을 선점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을 것이다. 정보 접근성이 높은 사람일수록 생존할 확률이 높다. 그들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운동을 빠뜨리는 법이 없다. 눈꺼풀이 처지고, 척추 간격이 줄어 디스크가 터지고, 물렁뼈에 염증이 생기는 이유는 중력 때문이다. 의학조차 해결할 수 없는 질병과 노화를 늦추는 방법은 운동뿐이다. 즉, 좀비가 들이닥쳐도 운동을 멈추지 않을 수 있어야 한다. 준비물은 간단하다. 몇 개의 앱, 그리고 운동 기구다.

1 The Gym App.
부위별 웨이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안해, 피트니스 클럽을 방문하고자 하는 초심자에게 적합하다. 성공한 중량과 반복한 횟수를 기록해 페이스북 친구들과 공유하는 기능이 있다. 동작마다 유튜브 동영상이 연결되어, 정확한 운동법을 몸에 익히기 좋다.
2 Nike Training Club App.
웨이트 트레이닝이 지겨울 때 요긴하다. 장소나 기구의 구애 없이 앱을 켜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운동법을 익힐 수 있다. 자신의 목적과 수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해준다.
3 TRX(Total Resistance Exercise)
미 특수요원들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유명해진 서스펜션 운동 기구다. 가방에 넣고 다니다 나뭇가지나 문틈에 걸어 고강도 전신운동을 시도할 수 있다. trxtraining.com
4 Polar-Heart Rate Monitor
운동 중 심장병 사망률은 해마다 높아진다. 이 장비를 통해 심장박동 수를 수시로 확인하면서 강도를 조절해야 한다. 심폐기능이 얼마나 좋아졌는지도 알 수 있다. polar.com
5 Muscle System Pro App.
근육을 효과적으로 강화시키려면 근육의 명칭, 역할 등을 숙지해야 한다. 자칫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해부학적 정보를 3D로 표현했다. 인체의 설명서랄까?

    포토그래퍼
    LEE HYUN SEOK
    아트 디자이너
    ILLUSTRATION / KIM JONG HO
    기타
    글/ 김태수(트레이너, TIM GYM 대표)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