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es

배우 장동건의 시계는?

2015.04.14GQ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장동건이 스위스 바젤에 간 이유는?

 

2015년 3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장동건이 스위스 바젤에 나타났다. 장동건은 세계 최대 시계 박람회인 ‘바젤월드’에 참석하고 그의 모리스 라크로아 ‘르 클래식 리미티드 에디션 타임피스(Les Classiques limited edition timepiece)’를 공개하고자 스위스 바젤에 방문한 것이다.

 

진보적인 스위스 브랜드로 일찍이 아시아 시장의 중요성을 안 모리스 라크로아는 아시아에 딱 맞는 이상적인 브랜드 홍보대사를 찾았는데, 이에 가장 적합한 주인공이 바로 장동건이다. 브랜드 스타일과 완벽히 맞으며 전형적인 귀감이 되는 장동건은 독창성과 창의적 정신, 그의 아우라 그리고 놀라운 연기력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사랑 받는 스타다.

 

리미티드 에디션을 디자인하다

자신의 이미지와 개인의 스타일을 담은 시계를 디자인하는 것은 매우 특별한 경험으로 장동건 또한 놓치고 싶지 않은 기회였다. 이를 위해 스위스에 방문한 장동건은 유라 지역 세뇨리제(Saignelégier)에 위치한 모리스 라크로아 매뉴팩쳐에서 워치메이커와, 디자인 팀과의 협업으로 그만의 비스포크(bespoke:맞춤) 워치 ‘르 클래식 장동건 리미티드 에디션(Les Classiques Jang Dong Gun limited edition)’을 제작했다.

 

2015 가을, 아시아 론칭을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바젤월드는 첫 번째로 제작한 제품을 공개하기에 적재적소였다. 38mm에 18K 핑크 골드로 제작된 이 멋진 시계는 신뢰할 만한 스위스 무브먼트(ML155)를 탑재했다. 오팔린(Opaline) 화이트 색상의 다이얼의 3시 방향에는 날짜 창이 위치해 있는 등 우아함에 걸맞은 완벽한 셋팅을 선사하고 있다. 더불어 사파이어 케이스 뒷면엔 장동건의 서명이 새겨져 있다.

 

바젤월드를 찾은 장동건은 “모리스 라크로아의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영광입니다. 르 클래식 장동건 리미티드 에디션은 단순한 시계 그 이상입니다. 브랜드 철학을 대표하며 뛰어난 퀄리티와 절대적 정밀함은 이례적일 정도로 우수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모리스 라크로아 매니징 디렉터 스테판 웨저(Stéphane Waser) 또한 새로운 파트너쉽에 기쁨을 표했다. 그는 “장동건씨를 홍보대사로 임명함으로써 진보적 브랜드라는 모리스 라크로아의 아이덴티티를 입증하고자 합니다. 장동건씨는 우리의 시계처럼 믿음직스러우며 스타일, 혁신 그리고 창의성을 나타내며 모리스 라크로아의 핵심 가치를 완벽히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저를 비롯하여 모리스 라크로아는 르 클래식 장동건 리미티드 에디션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답했다.

 

제품 문의

모리스 라크로아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02-3213-2248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051-810-3139

www.mauricelacroix.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