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D7200

크롭 DSLR 니콘 7200은 사진 촬영과 관련된 대부분의 ‘검증항목’에서 합격이다.

  RATING ★★★☆☆ FOR DSLR은 죽지 않는다. 사라지지도 않는다.

 RATING

★★★☆☆

FOR

DSLR은 죽지 않는다. 사라지지도 않는다.

 

 

 

[REPORT] 요즘 크롭(APS-C) 센서를 장착한 DSLR은 가격에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와 경쟁하고, 크기 대비 화질에선 콤팩트 카메라의 위협을 받고 있다. 판형, 즉 센서의 크기가 사진의 질을 결정한다면, 만약 휴대가 편한 작은 카메라가 필요하다면, 이미 크롭 센서 DSLR에선 관심이 떠났을 것이다. 풀프레임 센서 DSLR마저 위협받고 있기 때문에 크롭 센서 DSLR을 살피는 기준은 당연히 높을 수밖에 없다. 크롭 DSLR 니콘 7200은 사진 촬영과 관련된 대부분의 ‘검증항목’에서 합격이다. 단단한 보디, 빠른 AF, ISO 6400까지 고운 입자의 고감도 노이즈, 로패스 필터를 제거해 날선 선예도까지, 어디 하나 흠을 잡기 어렵다. 미러리스 카메라가 여전히 ‘시작’하고 있을 때 니콘은 DSLR에서 끝장을 보려고 한다.

 

[DOUBT] 하지만 동영상은 불합격이다. 1980 × 1080 60p 촬영을 할 때 1.3× 촬영밖에 지원하지 않는다. 1.5배 크롭 보디를 한 번 더 1.3배 확대해서 크롭한다는 뜻이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