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es

IWC의 커넥트 워치

2015.05.11GQ

 

스위스 고급 시계 매뉴팩처인 IWC 샤프하우젠은 엔지니어링 혁신의 오랜 전통에 따라 새로운 장치를 IWC Connect를 출시한다. IWC의 가장 아이코닉한 탑 셀러 제품인 빅 파일럿 워치의 스트랩에 삽입될 이 지능형 도구는 착용자가 사물 인터넷과 연결된 특정 장치들을 작동시킬 수 있게 해주고, 운동량을 측정해서 알려주도록 설계 되었다. 이 새로운 혁신의 바탕이 된 아이디어는 장인의 손으로 제작된 기계식 시계의 높은 품격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착용자가 손목 위에서 직접 주변 환경을 컨트롤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IWC 스포츠 시계의 스트랩에 통합 설계되는 IWC 커넥트는 빅 파일럿 워치(Big Pilot’s Watches)에 처음으로 도입된다. 이는 높은 안목의 시계 애호가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상의 퀄리티로 고급 설계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IWC 커넥트는 착용자의 운동량을 측정할 뿐만 아니라, 그들 생활 환경의 연결 장치들과도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이는 스크린이 장착된 스마트 워치와 다른 개념의 접근이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오디오 셔플 기능, 메시지 알림, 각종 기기와의 리모트 컨트롤 기능을 제공,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이 장치는 무브먼트의 작동과는 전혀 상관이 없이 스트랩에 통합 설계되어, 4개월 정도 사용 후에 배터리를 교환해주는 방식으로 적용된다.

“많은 고객들과 브랜드 홍보대사들이 IWC 시계와 함께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착용한 것을 보면서, IWC 시계를 착용한 반대편 손목에 또 다시 추가로 디바이스를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 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아름답고 우아한 보완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같은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테크놀로지 회사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협업하고 있습니다.” IWC 샤프하우젠의 CEO인 조지 컨(Georges Kern) 은 설명이다. “하지만, 한 가지 명백한 전제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아름다운 시계 본연의 모습을 건드리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IWC는 장인의 손으로 제작된 기계식 시계를 고수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제품 세계를 더욱 돋보이게 하면서도 완벽하게 통합된 지능적인 설계 솔루션을 만들어 냈습니다.”

IWC 커넥트의 정식 런칭은 올 해 9월 말 홍콩에서 열리는 Watches & Wonders 고급 시계 박람회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출시일과 함께 추가적인 정보는 IWC 소셜 미디어 채널과 공식 웹사이트 www.iwc.com 을 통해 곧 공시될 예정이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