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남성 피부 시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015.10.11윤웅희

궁금해 죽겠지만 시원하게 묻지 못했던 남성 피부 시술. MH클리닉의 김지선 원장이 속속들이 전부 이야기했다.

요즘은 남자도 시술에 관심이 많아요. 몇 년 사이에 부쩍 남성 고객이 늘었어요. 병원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저희는 30퍼센트 정도가 남자예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네요. 보통 어떤 시술을 받나요? 탄력 관리 때문에 찾아오는 분이 많죠. 항산화 시술이나 두피 케어를 받으러 오는 남자들도 있고요. 그 다음이 흔히 ‘프티 성형’이라고 부르는, 필러나 보톡스 같은 시술이에요.

프티 성형도 많이 하나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남자들은 보톡스나 필러는 꺼렸잖아요. 요즘은 남자들이 더 관심을 보여요. 일단 칼을 대는 수술이 아닌 데다 시술도 간단해서 심리적인 거부감이 적기 때문인 것 같아요. 주변에서도 많이 하니까 거창하게 ‘성형’했다는 느낌도 안 들고요. 의외로 남자들이 그런 걸 꽤 신경 쓰더라고요.

맞아요. 왠지 남자가 시술을 받으면 좀 그렇다는 분위기가 있었으니까요. 시술 받은 티가 안 나게 해달라는 사람도 있어요. 그게 사실 역설적인 얘기잖아요. 그런 걸 원하는 사람에게는 조금씩 여러 번 시술 받는 방법을 권하죠.

프티 시술은 단점이나 부작용이 없나요?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없다고 말하기는 힘들어요. 얼굴 상태에 따라 시술 결과도 다르고요. 하지만 단점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는 있죠. 예를 들어 저희는 반영구 필러를 사용하지 않아요. 효과가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만큼 문제점도 많았거든요. 몸속에서 100퍼센트 분해되고, 문제가 생겼을 때 얼마든지 재시술이 가능한 필러가 장기적으로 볼 때는 훨씬 더 안전하죠.

리프팅 종류도 엄청 다양하죠? 공기압을 이용한 에어젯 리프팅, 초음파를 쓰는 울쎄라, 콜라겐 실을 사용하는 실루엣 소프트 리프팅 등이 있어요.

당연히 효과도 다르겠죠? 시술은 나이나 피부 상태에 따라 정해요. 30대나 40대 초반이라면 에어젯이나 울쎄라로 충분해요. 에어젯 리프팅은 공기압을 이용해 히알루론산과 포도당 솔루션을 진피층에 투입하는 시술이에요. 공기총으로 약물을 깊이 침투시키는 거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죠. 피부 속에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어요. 특히 남자들은 에어젯 리프팅을 선호해요. 두피 안쪽으로 시술하는 거라 티가 안 나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거든요.

실 리프팅은 뭔가요? 간단히 말해 녹는 실을 피부 속에 삽입하는 시술이에요. 장기 수술에 사용하는 봉합사처럼 몸속에서 녹아 없어지는 실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머리카락보다 가느다란 실을 필요한 부분에 삽입하는데, 그 실이 서서히 녹으면서 주변에 콜라겐 섬유들을 만들어요. 효과는 가장 확실하죠. 엉덩이나 팔뚝, 종아리 같은 부위에도 시술할 수 있고요. 실 리프팅은 보통 40대 후반 이후의 고객에게 추천해요.

남자들이 많이 받는 시술이 그 외에 또 어떤 게 있나요? 레이저 색소 관리요. 확실히 여자들에 비해 외부 활동이 많아서 색소 침착이 많거든요.

    에디터
    윤웅희
    이미지
    GETTYIMAGES / MULTIBIT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