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파스타 완전정복 토마토소스 파스타

2016.12.13GQ

>>INGREDIENTS

토마토 홀 1캔, 펜넬 뿌리 부분 1/2통, 마늘 8쪽, 고추 1개, 화이트 와인 1/4컵, 작은 크기의 새우 450그램, 무염버터 2티스푼, 소금·올리브 오일 적당량씩

 

>>HOW TO COOK

1 토마토 홀은 체에 내려 곱게 만들고 물기를 빼둔다. 이때 남은 즙은 버리지 말고 모아둔다.

2 넓은 냄비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얇게 저민 펜넬과 뭉갠 마늘을 넣고 젓는다. 마늘이 황금색이 되고 펜넬 끝이 살짝 뭉그러질 때까지 익힌다.

3 불을 조금 올리고 토마토 홀을 추가한다. 5분간 푹 익힌 뒤 화이트 와인으로 팬에 눌어붙은 맛과 향까지 잘 섞는다. 액체가 증발할 때까지 졸인다.

4 어느 정도 졸아들면 모아둔 토마토 즙을 더하고 불을 낮춰 5~10분간 졸인다

5 파스타를 삶아 소스 냄비로 옮긴다. 이때 손질한 새우와 면수 1/2컵도 함께 넣는다.

6 파스타에 소스가 잘 코팅되도록 ‘토스’를 여러 번 하고 소금으로 간한다.

7 불을 끄고 버터를 올려 흔들어가며 녹인 뒤 펜넬 잎으로 장식한다.

 

PRO TIP 파스타는 봉지에 쓰인 조리 시간보다 2~3분 빨리 빼서 소스와 함께 요리해야 한다. 그래야 그 유명한 ‘알 덴테’가 완성된다.

 

해산물의 마법 새우, 대합조개, 홍합, 관자…. 해산물은 단백질의 보고이자 파스타를 구원하는 식재료다. 거의 모든 해산물은 소스에 달콤함을 더해주고 빠르게 익기 때문에 요리 시간도 줄여준다. 해산물에서 나오는 육즙에 새콤한 맛을 내는 토마토, 화이트 와인을 더하면 껌뻑 넘어갈 근사한 맛이 완성된다.


토마토소스 만들어 먹기 집에서도 토마토소스를 만들 수 있다. 5가지 재료와 냄비 하나만 있으면 30분 만에 완성된다. 먼저 토마토 홀 캔을 준비해 핸드 블렌더에 넣고 몇 번 돌린 뒤 넓은 냄비에 넣는다. 이때 뭉갠 마늘 3쪽, 소금 다섯 꼬집, 올리브 오일을 넉넉히, 콸콸 넣는다. 끓어오르면 소스의 질감만큼 걸쭉해졌다 싶을 때까지 젓는다.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 마지막에 버터를 한 숟가락 정도 더한다.

 

파스타 소쿠리는 잊어라 파스타를 삶은 뒤 체나 소쿠리에 밭쳐서 물기를 빼는 일은 이제 그만. 대신 파스타를 제대로 만들기 위해선 이런 도구들이 필요하다.

    에디터
    글 / 칼라 랄리 뮤직(Carla Lalli Music), 클레어 사피츠(Claire Saffitz)
    포토그래퍼
    MICHAEL GRAYDON, NIKOLE HERRIOTT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