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몸 좋은 모델과의 대화

2017.02.27윤웅희

몸 좋기로 유명한 모델 4명에게 물었다. “도대체 그런 몸은 어떻게 만드는 건가요?”

천진호

천진호(39세, 에스팀) / 187.5cm, 77kg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습관처럼 하는 일이 있나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요. 웬만하면 아침에 운동을 하고요. 물도 많이 마셔요.

운동은 얼마나 하나요? 일주일에 6~7번, 한 번 할 때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은 뭔가요? 웨이트 트레이닝.

정해진 운동 패턴이 있나요? 처음엔 사이클링 10분 등 운동 두세 가지를 다섯 세트씩 해서 몸을 풀어요. 그리곤 가슴, 어깨, 하체를 3일 간격으로 나눠서 해요. 마무리로는 복근 운동과 스트레칭을 하고요.

가장 자신 있는 신체 부위는 어디인가요? 근육의 크기나 전체적인 균형이 좋은 편인 것 같아요.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노출이 많은 촬영 전엔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해요. 하지만 평소엔 심하게 관리하지 않는 편이에요. 몸을 오랫동안 유지하려면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하니까요. 잘 먹고 꾸준히 운동하는 게 더 효율적이에요. 그래도 과식은 안 되요.

식단 관리를 할 때, 괜히 더 생각나는 음식이 있나요? 술. 워낙 술을 좋아하거든요. 쿠키나 초콜릿도 많이 생각나요.

운동할 때 자주 듣는 노래를 알려주세요. 요즘은 그냥 헬스장에서 나오는 음악을 들어요. 예전에는 이것저것 많이 찾아 들었지만요. 운동하면서 망가진 이어폰만 수십 개는 될 걸요?

운동을 할 땐 어떤 옷을 입나요? 상체 운동을 할 땐 슬리브리스 톱을 입어요. 근육의 움직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하의는 항상 반바지. 나이키나 룰루레몬을 좋아해요.

운동화는 뭘 신나요? 발에 잘 감기는 가벼운 운동화. 요즘은 나이키 트레이닝화를 신어요.

독자들에게 슬쩍 알려주고 싶은 운동 비법이 있나요? 한 시간 안에 헬스장을 벗어나리라는 마음가짐으로 운동을 하세요. 휴식은 짧게, 휴대전화는 멀리, 운동은 최대한 집중해서. 그래야 효과가 좋아요.

인스타그램 아이디 @jino_chun

 

김도진 copy

김도진(28세, 에스팀) / 186cm, 72kg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습관처럼 하는 일이 있나요? 꾸준히 운동하기.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많이 먹기.

운동은 얼마나 하나요? 일주일에 5번 이상은 해요.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은 뭔가요? 아무래도 웨이트 트레이닝이죠. 가끔은 웨이트 트레이닝뿐 아니라 사이클링, 부트캠프를 같이 할 때도 있어요.

정해진 운동 패턴이 있나요? 보통 아침에 운동을 해요. 그래야 몸이 개운하고 하루 컨디션이 좋거든요. 저녁보다 사람도 적어서 편하고요.

가장 자신 있는 신체 부위는 어디인가요? 어깨.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아까 얘기한 것처럼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단을 유지해요. 보통은 집에서 만들어 먹죠. 열심히 몸을 만들 땐 쌀밥은 거의 안 먹어요. 대신 바나나로 탄수화물을 섭취해요.

식단 관리를 할 때, 괜히 더 생각나는 음식이 있나요? 관리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체지방을 줄이는 데 신경을 써요. 그래서 삼겹살처럼 기름기 많은 단백질이 끌리곤 해요.

운동할 때 자주 듣는 노래를 알려주세요. 힙합이라면 가리지 않고 들어요.

운동을 할 땐 어떤 옷을 입나요? 보통 슬리브리스 톱에 긴 바지를 입어요. 땀을 내기 위해 일부러 긴 팔을 입는 게 아니면, 근육의 움직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슬리브리스 톱이 확실히 도움이 되요.

운동화는 뭘 신나요?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독자들에게 슬쩍 알려주고 싶은 운동 비법이 있나요? 이건 초보자들을 위한 팁인데요,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어서 처음부터 무리하다 보면 오래 운동하기 힘들어요. 조금 더디게 느껴져도, 꾸준히 오래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짜는 게 중요해요.

인스타그램 아이디 @iamdojin

 

케이타(흑백) copy

다케후지 케이타(26세, 에이전시가르텐) / 184cm, 69kg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습관처럼 하는 일이 있나요? 자주 걸어요. 걸을 수 있는 거리면 최대한 걸어 가려고 하죠. 또 음식을 먹을 땐 칼로리도 생각하면서 먹어요.

운동은 얼마나 하나요? 일주일에 5번 정도. 운동은 3시간 이상 해요.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은 뭔가요? 유산소 운동이요. 3시간 운동 중 보통 2시간 정도를 유산소에 투자해요.

정해진 운동 패턴이 있나요? 러닝이나 사이클링으로 땀을 뺀 다음 근육 운동을 해요. 웨이트 트레이닝은 매일 부위를 바꿔가면서 해요. 하루는 가슴, 하루는 다리, 이런 식으로요.

가장 자신 있는 신체 부위는 어디인가요? 등 근육이 매끈하게 잘 잡혀있는 것 같아요.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아침엔 유제품을, 밤엔 샐러드나 과일을 주로 먹어요. 샐러드를 먹을 땐 닭가슴살로 단백질을 섭취하고요. 대신 낮엔 좀 더 자유롭게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 편이에요. 초콜릿을 좋아하는데, 이런 음식을 먹으면 그만큼 유산소 운동을 더 열심히 해요.

식단 관리를 할 때, 괜히 더 생각나는 음식이 있나요? 일본 PIZZA-LA의 피자.

운동할 때 자주 듣는 노래를 알려주세요. 운동할 땐 신나는 노래가 좋아요. 일본 노래나 팝송 위주로요. 요즘의 플레이리스트는 토키오의 ‘Mr. Travelingman’, JTR의 ‘Centre of Everywhere’, 마크 론슨과 브루노 마스의 ‘Uptown Funk’예요.

운동을 할 땐 어떤 옷을 입나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운동화는 뭘 신나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NMD 스니커즈.

독자들에게 슬쩍 알려주고 싶은 운동 비법이 있나요? 자신이 어떤 몸을 갖고 싶은지 먼저 생각해봐야 해요.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몸이 좋다면 무작정 근육을 키우는 것보다 유산소 운동을 같이 하면서 어떤 곳의 근육을 발달시킬지 결정하는 게 좋죠. 특히 얼굴이 작아 보이 싶다면 유산소 운동과 식단 조절은 필수예요.

인스타그램 아이디 @keitatakefuji

 

이세한 copy

이세한(28세, 에스팀) / 187cm, 69kg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습관처럼 하는 일이 있나요? 의식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려고 노력해요.

운동은 얼마나 하나요? 일주일에 5번. 한 번 운동할 땐 2시간 정도.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은 뭔가요? 달리기. 힘껏 달리고 나면 후련해서요.

정해진 운동 패턴이 있나요? 운동을 워낙 좋아해서 평소에도 여러 가지 운동을 해요. 그러다 보니 운동 패턴이 딱 정해져 있진 않아요. 그때그때 하고 싶은 걸 하는 편이죠. 규칙적으로 하는 건 일주일에 한 번씩 하는 등산과 풋살, 또 RCplus 러닝 동호회 사람들과 한강을 달리는 것 정도예요. 웨이트 트레이닝은 일주일에 3~4번 해요.

가장 자신 있는 신체 부위는 어디인가요? 복근.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식단 관리를 엄격하게 하는 편은 아니지만, 신경을 좀 써야 할 땐 하루에 한 끼만 먹어요. 오후 3~4시쯤 한 번이요.

식단 관리를 할 때, 괜히 더 생각나는 음식이 있나요? 케이크나 마카롱, 아이스크림 같은 디저트.

운동할 때 자주 듣는 노래를 알려주세요. 요즘은 호림의 ‘Dawn’, 김찬의 ‘Love flow’, 팔구의 ‘Love is a Nightmare’를 자주 들어요.

운동을 할 땐 어떤 옷을 입나요? 스웨트 셔츠와 아디다스 반바지 그리고 스포츠 타이츠.

운동화는 뭘 신나요? 나이키 허라취.

독자들에게 슬쩍 알려주고 싶은 운동 비법이 있나요? 운동 습관을 들이는 게 제일 중요해요. 거창한 게 아니어도 좋아요. 일상 생활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 예를 들어 화장실에서 나올 때 팔굽혀펴기 스무 번을 한다든가, 전자레인지에 음식을 돌리는 동안 플랭크를 한다든가, 설거지를 하면서 스쿼트를 하는 정도면 충분하죠. 나만의 규칙을 만들어 습관적으로 운동하는 게 몸매 유지에 큰 도움이 돼요.

인스타그램 아이디 @sehanism

    에디터
    윤웅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