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하와이식 회덮밥 ‘포케’ 3

2017.02.27GQ

요즘 하와이식 회덮밥인 ‘포케’의 인기가 샐러드보다 높이 치솟고 있다.

포케는 하와이 언어로 ‘자르다’라는 뜻. 사진 속 포케는 하와이에서 나는 생선의 남은 토막이나 값이 싼 생선을 듬성듬성 잘라 드레싱에 버무리고 채소와 해초, 절임 등과 함께 현미밥 위에 올려 먹는 음식이다. 하와이는 물론 미국 본토에서도 포케 전문점의 인기가 높은데, 요즘은 이 한그릇 음식을 집에서 만들어 먹는 이들도 늘어났다.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난데다가 만드는 과정도 간단하다. 현미밥, 쌀밥, 재스민 라이스, 소바 면 중에서 마음에 드는 베이스를 고르고, 참치나 연어, 새우 같은 단백실을 고른 뒤, 폰즈 소스나 레몬 칠리 간장, 꿀 고추장 소스 등을 함께 버무린다. 여기에 과일, 채소, 견과, 씨앗류, 매콤한 맛의 향신료, 다진 양파, 해초류, 피클류 중 어울리는 몇 가지를 조합해 토핑으로 올린다. 뭐, 정해진 레시피는 없다. 나만의 조합을 창작하는 것이야말로 하와이 정신에 가까우니까.

sadfasf

방어 당면 포케 간장, 식초, 미림, 레몬즙, 고춧가루, 참기름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일부는 불려둔 당면에 넣어 버무리고, 나머지엔 배, 다진 양파, 방어, 민트, 차이브, 미역을 더한다. 둥그런 그릇에 당면을 먼저 넣고 버무린 방어와 각종 토핑을 올린다. 고춧가루를 흩뿌려 맛과 미를 더한다.

 

zzzz

새우 레디시 절임 포케 래디시 피클을 꺼내고 해초는 물에 불린다. 새우는 소금물에 살짝 데친 뒤 껍질을 까고 물기를 닦아둔다. 다진 샬롯에 간장, 고추장, 쌀 식초, 피시 소스, 꿀, 기름 약간을 넣고 섞어서 소스를 만들고 여기에 해초와 새우를 넣어 버무린다. 밥 위에 모든 재료를 올린다.

 

0217-BA-WPOK-02 copy

참치 와사비콩 포케 상추를 반으로 썰어 폰즈 소스에 살짝 버무린 뒤 소금을 뿌려 간을 한다. 다른 그릇에 폰즈 소스를 풀고 큐브로 썬 연어와 같은 크기로 썬 아보카도, 오이 피클, 부추 혹은 채 썬 파를 넣고 버무린다. 큰 그릇에 상추를 깔고 모든 재료를 올린 뒤 으깬 와사비콩을 흩뿌린다.

    에디터
    글/앤디 바라가니(Andy Baraghani)
    포토그래퍼
    Alex Lau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