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ULOS X GQ 두피에 좋은 샴푸 검증 프로젝트

2017.03.30GQ

따뜻한 봄철의 불청객인 건조해진 날씨와 미세먼지, 황사. 이맘때쯤이면, 평소보다 두피 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두피 트러블에는 매일 사용하는 샴푸의 세정성분의 영향도 있어 두피에 자극이 있는 성분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두피 건강에 유해한 성분인 석유계 합성 계면활성제, 즉 설페이트는 두피에 자극을 주어 염증과 트러블 유발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반면, 두피와 모발의 주요 구성 성분인 단백질의 변성이 없는 아미노산계 세정성분은 피부 친화적 세정성분으로 자극이 적다.

아미노산계 세정성분 VS. 석유계 합성 계면활성제 단백질 변성 실험 

위 영상의 실험 결과처럼, 단백질로 이루어진 계란 흰자에 석유계 합성 계면활성제와 아미노산계 세정성분을 각각 넣어보면, 석유계 합성 계면활성제를 넣었을 때 계란 흰자가 하얗게 응고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반면 아미노산계 세정성분의 경우 변성이 일어나지 않아,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주지 않는 성분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우르오스 스칼프샴푸

우르오스 스칼프샴푸는 아미노산계 세정성분이 함유된 두피샴푸로 자극이 적어 두피건강에 도움이 된다. 물처럼 투명한 액체 타입으로 구석구석 시원하게 관리해주며, 헤어스타일링제 및 피지, 노폐물 제거, 비듬과 가려움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코어셀베이션 린스효과로 모발을 부드럽게 하고 모발 손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특히 일반 샴푸보다 아미노산계 샴푸는 5-6배 높은 가격대지만 우르오스 스칼프샴푸는 고급 아미노산계 세정성분을 사용하였음에도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無설페이트, 無실리콘, 無파라벤(6종), 無인공향료, 無인공색소로 사용시 자극이 적다.

    에디터
    GQ PROMOTION
    출처
    UL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