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샤워를 할 수 없더라도, 극한상황 대처법

2017.04.13GQ

만약에 중요한 일을 앞두고 씻을 수 없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르자.

출근 10분 전에 눈을 떴거나, 아침부터 단수가 됐다거나, 살다 보면 중요한 약속을 앞두고 씻을 수 없는 돌발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그렇다고 너무 당황하지는 말자. 허겁지겁 집 근처 호텔을 찾아보지 않아도, 친구에게 SOS 요청을 하지 않아도, 짧은 시간 안에 마치 샤워를 한 것처럼 상쾌해질 수 있는, 악취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는 장시간 비행이나 캠핑처럼 오래 씻을 수 없는 상황에도 유용하다. 만일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제품들을 상비해 두자.

1. 물티슈 무알콜 저자극 제품인지 확인하자. 그래야 얼굴부터 겨드랑이, 사타구니, 팔과 다리 등 온 몸 구석구석을 닦을 수 있다. 우선 가까운 공공화장실을 점거한 후, 양 옆 칸에 악취에 대한 양해를 먼저 구하자. 그리고 몸 구석구석을 샅샅이 닦자. 물티슈는 변기에 버릴 수 있는, 용해 가능한 제품이 좋다. 구비한 물티슈가 공공화장실의 거친 화장지 대신 당신의 그곳을 청결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추천 제품은 물에 녹는 굿와입스의 바디 클렌징 물티슈.

2. 파우더 악취를 물리치는 최고의 방법은 예방이다. 물티슈로 몸을 닦았다면 파우더를 몸 구석구석에 바르자. 만약 샤워를 할 수 없는 곳으로의 여행이라면 떠나기 전 파우더를 양말과 속옷에도 듬뿍 뿌려 둔다. 다시 냄새가 스멀스멀 올라올 때쯤이면 물티슈로 다시 한번 구석구석 닦고 파우더를 뿌리자. 파우더는 몸의 수분을 유지하는 동시에 습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그곳을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 추천 제품은 발라 포 멘 오리지널 파우더.

3. 드라이 샴푸 떡진 머리야말로 당신이 샤워를 하지 않았다는 가장 명백한 증거.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페이스트 형태의 드라이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다. 드라이 샴푸는 과도한 머리의 기름을 말끔하게 제거하여 머리 결을 빛나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제품을 동전 크기만큼 손에 덜어 머리 전체에 바른 후, 두피부터 잘 문지른다. 모든 머릿기름이 사라지는 건 물론, 윤기까지 살린다. 추천 제품은 알앤코의 배드랜드 페이스트 드라이 샴푸.

4. 데오드란트, 치약 그리고 칫솔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다.

 

만약 위 제품들을 구입할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더 갑작스러운 상황에 닥친다면, 아래의 방법을 추천한다.

 

1. 우선, 화장지를 적신다. 젖은 화장지로 겨드랑이를 닦는다. 그리고 마른 화장지로 다시 한 번 겨드랑이를 닦아낸다.

2. 얼굴에 물을 뿌린다. 단, 비누는 사용하지 않는다. (비누를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진다.) 화장지를 이용해 얼굴을 톡톡 두드려서 말린다.

3. (가지고 있다면) 모자를 쓴다. 없다면, 머리카락에 물을 뿌린 후 마구 헝클어트려 고뇌에 빠진 예술가 코스프레를 한다.

4. 화장지를 이미 너무 많이 쓰고 있다면. 터지는 유분을 닦는 데는 화장지 두 장 정도만 사용하자. 머리와 이마에 남은 유분은 헤어 드라이어로 날려버리자.

5. 과일과 야채를 먹는다. 사과나 블랙베리, 샐러리, 당근은 천연의 치약이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이를 깨끗하게 해주며 악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까지도 제거해준다. 하지만, 사과를 살 여유가 있다면, 데오드란트나 마우스워시를 사는 편이 낫지 않을까?

    에디터
    글 / 아담 헐리(Adam Hurly)
    사진
    Gettyimages / Imazin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