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은 수염을 정말 좋아할까?

남자의 수염에 대해서 영국 지큐의 여자 에디터들이 알려주는 15가지 조언. 남자들이여, 이제 면도기를 준비하자.

1. 콧수염은 눈을 부각시킨다 : 콧수염은 여자들의 마스카라와 같다.

2. 수염 컨디셔너는 무조건 사용해라 : 1백 년도 넘어 보이는 철사 같은 수염? 정말 싫다.

3. 음식을 먹고 난 뒤에는 항상 수염을 확인해라 : 수염에 붙어 있는 것이 스테이크 찌꺼기인가? 아니면 수염용 액세서리인가? 이러나 저러나 둘 다 싫다.

4. 수염의 길이는 1센티미터를 넘지 말아야 한다 : 너무 긴 수염은 싫다. 수풀 같이 무성한 수염은 절대 사절이다. 키스를 하다가 수염 때문에 내 메이크업이 지워지는 건 최악이다.

5. 선크림이나 BB크림을 조심해야 한다 : BB크림을 지나치게 많이 바른 남자와 데이트를 한 적이 있다. 남자는 그게 모이스처라이저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왜 턱수염이 베이지 색으로 변해 있을까? BB크림은 제발 조금만 사용하거나 얇게 펴서 발라라.

6. 수염은 키스를 망친다 : 수염이 너무 짧으면 간지럽거나 상처가 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너무 길면 마치 털북숭이 강아지와 키스하는 것 같다.

7. 공공장소에서는 수염용 빗을 꺼내지 마라 : 그 긴 수염을 빗으면서 나를 유혹할 수 있을 것 같나? 절대로 그런 일은 없을 거다.

8. 너무 어린애 같은 얼굴이라면 수염을 길러라 : 사춘기 같은 앳된 얼굴을 수염으로 가릴 수 있다.

9. 멋진 수염을 가지고 있다고 다른 털까지 과시해서는 안 된다 : 멋진 수염을 가졌다고 해서 코털까지 허용되는 것은 아니다. 제발 족집게로 뽑고 다녀라.

10. 수염 라인이 별로라면 그냥 포기해라 : 모든 남자가 수염을 기를 필요는 없다.

11. 3일 정도 기른 수염의 길이를 유지해라 : 너무 긴 것보다 훨씬 더 남자답다. 그러면 싸울 일도 없다. 수염 냄새도 그 정도 길이일 때 가장 좋다.

12. 소울 패치(아랫입술 바로 아랫부분에 짧게 기른 수염)는 절대 안 된다 : 무슨 일이 있어도 안 된다.

13. 목 면도는 꼭 해라 : 여자들은 목이 털로 뒤덮인 남자는 싫어한다.

14. 턱수염은 축제에서만 땋도록 하자 : 내가 본 최고의 수염은, 축제를 위해서 긴 수염을 땋은 것이다. 주변 사람들의 반응이 무척 좋았다. 가만 있자, 다시 생각해보니 땋은 수염은 축제용으로만 활용하는 게 좋겠다.

15. 영구적인 레이저 제모는 피해라 : 나중에 수염을 그리워하지 않을 1백 퍼센트의 확신이 없다면 제모는 피해라.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