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은 죄악에 가까운 음식이다. 하지만 너무나 맛있는 디저트이기도 하다. 어떻게 하면 매일 초콜릿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 제대로 된 초콜릿을 고르고 올바른 시간대에 먹는다면 가능하다.

1. 제대로 된 초콜릿을 선택해라 가공하지 않은 카카오에는 식물성 영양소인 플라바놀이 매우 많이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을 적당히 섭취하면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다크 초콜릿에는 보통 70~85퍼센트의 카카오가 함유되어 있다. 물론 어떤 브랜드의 초콜릿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함유량은 천차만별이다. 카카오 대신 캐러멜이나 설탕이 잔뜩 들어간 초콜릿은 피해야 한다.

2. 운동 직후에 초콜릿을 먹어라 뱃살을 빼고 식스팩을 만들고 싶다면 운동 직후에 영양소를 섭취해야 한다. 특히 다크 초콜릿은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킨다. 인슐린은 혈액 속의 당을 분해하고 지방을 조절해 비만을 막는 역할을 한다. 헬스장에서 샤워를 마친 뒤 초콜릿을 먹어주면 운동의 효과는 배가 될 것이다.

3. 다이어트 초콜릿 스무디를 마셔라 카카오 닙스, 녹차, 블루베리 등으로 만든 다이어트 초콜릿 스무디에는 노화 방지 기능을 비롯해 몸에 좋은 성분들이 가득하다. 카카오 닙스가 스무디의 맛에 관여하는 부분은 아주 적을지 몰라도 슈퍼 푸드로서 영양학적 부분에서는 주연 역할을 한다. 이 스무디는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기 위한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다. 재료 녹차 티백 2개, 카카오 닙스 20g, 뜨거운 물 180ml, 꿀 1스푼, 블루베리 300g, 요구르트 500g, 얼음 10조각. 만드는 과정 녹차 티백과 구운 카카오 닙스를 그릇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붓는다. 녹차가 우러날 때까지 3분 정도 기다린다. 녹차 티백을 제거하고 꿀을 넣는다. 얼음과 함께 모든 재료를 잘 섞은 뒤 한꺼번에 믹서기에 넣고 돌린다. 긴 유리잔에 따라서 바로 마신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