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매력적인 남자가 되는 방법

2017.05.26GQ

자랑할 수 없는 외모에 돈도 많이 벌지 못한다고 해서 매력까지 없는 건 아니다. 남들이 생각하는 뻔한 매력 포인트는 접어두자. 외모와 돈 대신 당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잘못을 인정해라 일이 틀어졌을 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행동은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최고의 방법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 당신이 잘못했거나, 정확히 모르거나, 약점이 있을 때 그것을 인정해보자.

2. 미용실에 자주 가라 자신에게 잘 맞는 바버샵이나 미용실을 찾아서 헤어 디자이너와 좋은 관계를 형성해라. 자주 머리를 자르고, 매번 그들에게 헤어 스타일에 대한 조언을 받아라. 외모가 평범하더라도, 멋진 헤어스타일이 당신을 돋보이게 해줄 것이다. 또 두피 관련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고쳐야 한다. 비듬은 저절로 치유되지 않는다.

3. 좋은 신발을 골라라 남자를 만나면 신발부터 확인한다는 여자들이 있다. 그건 사실이 아니다. 당연히 여자는 남자의 얼굴부터 본다. 하지만 좋은 신발이 도움이 되는 건 확실하다. 그렇다고 비싼 신발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 영국의 그렌슨과 같은 구두를 추천한다.

4. 좋은 향기를 풍겨라 여자는 좋은 향기에 집착한다. 적어도 두 종류의 향수가 필요하다. 여러 가지 테스터를 뿌려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향기를 고른다. 그리고 점원에게 언제, 어디에 뿌려야 하는지 꼼꼼하게 묻는다. 샤넬이나 톰 포드는 후회할 수 없는 선택이다.

5. 주변 사람을 칭찬해라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면 주변 사람들을 돋보이게 해라. 이미 알고 있었다고? 그렇다면 당신은 정말 현명한 사람이다. 타인의 장점을 잘 찾아낸다면 사람들은 당신을 다르게 보기 시작할 것이다. 이는 남녀 사이뿐만 아니라, 모든 인간 관계에 적용된다. 핵심은 제3자에게 누군가를 칭찬하는 것이다.

6. 돈 자랑을 하지 마라 연봉이나 재산 자랑처럼 추한 것도 없다. 돈으로 여자의 마음을 빼앗았다 하더라도 그것은 공허한 쟁취일 뿐이다.

7.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당신이 부정적인 말만 한다면 그 나쁜 기운은 가까운 사람들에게 전염된다. 반면에 좋지 않은 상황도 발전적인 각도로 바라보고 잘못된 점을 고치려고 노력하는 모습은 매력적이다. 그 어떤 여자도 “나는 너무 불쌍해.”라고 말하는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지 않는다.

8.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라 유행를 쫓기 보다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아는 남자가 매력적이다. 옷은 그 사람의 성격을 대변한다. 몇몇 50대 후반의 남성들이 갑자기 스타일을 바꾸는 것은 단순한 저항의 행위가 아니다. 그들은 오랫동안 정직한 스타일만을 고수했고 개성을 드러낼 자유를 스스로 억압해 왔다. 그러나 어느 순간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게 됐고, 그제서야 진정한 매력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이다.

9. 전 여자친구의 좋은 점만 기억해라 전 여자친구와의 관계에 대해 가능한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전 연인에게 당한 부조리한 일 때문에 미래의 연인에게 화풀이 하는 사람도 있다. 그건 정말 끔찍하다. 과거의 관계에 매어 있을 필요는 없다. 분노는 시간 속에 축적된다. 그러니까 잊어야 한다.

10. 거만한 태도는 최악이다 그 누구도 허풍쟁이를 좋아하지 않는다. 거만한 사람도 그만큼 비호감이다. 자신이 이룬 성과를 자랑하기 보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착실히 노력하는 남자가 더 매력적이다.

11. 세심한 사람이 돼라 따뜻한 차 대접하기,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 길고양이에게 먹이 주기는 당신이 얼마나 섬세한 감수성을 가진 사람인지 알려주는 행동이다.

12. 귀 뒤를 잘 씻어라 귀 냄새는 매우 고약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이 귀 뒤를 씻지 않는다. 하루도 빼먹지 말고 그곳을 씻어야 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안았을 때 최대한 상쾌한 향기를 풍기려면 귀 뒤를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에디터
    글 / 가이라이너(The Guylin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