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존 레논이 애용한 안경

2017.05.26윤웅희

John Lennon

John Lennon ROUND GLASSES 존 레논은 생전에 여러 안경을 썼다. 그중 사람들의 기억 속에 가장 선명하게 남아 있는 건 림이 동그랗고 프레임이 얇은 금테 안경이다. 그는 원래 심한 근시였다. 안경을 쓴 록 스타는 멋지지 않다고 생각해 활동 초반엔 안경을 벗었을 뿐, 무대 아래에선 두꺼운 뿔테를 썼다. 그가 동그란 금테 안경을 쓰고 사람들 앞에 나서기 시작한 건 1967년 무렵. 그러니까 영화 를 찍으면서부터다. 섀빌로의 판투는 실제로 존 레논이 썼던 모델 중 하나다. 그는 45 사이즈에 다리 끝이 둥글게 말린, 노란색 렌즈의 판투를 착용했다. 존 레논이 썼던 바로 그 안경은 현재 리버풀에 있는 비틀스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판투 62만원, 섀빌로.

Did You Know It? 2007년엔 존 레논의 진품 안경이 경매에 등장했다. 1966년 일본 투어를 끝내고 통역가에게 그가 선물한 것이다. 누구에게, 얼마에 팔렸는지 밝혀지진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1백50만 달러 이상으로 낙찰되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제임스 딘 청바지와 비틀스의 비틀 부츠, 빌 커닝햄이 반평생을 입은 프렌치 워크 재킷과 조니 뎁이 쓴 선글라스, 요즘 부활한 토킹 헤즈의 빅 재킷까지. 영화, 음악, 책과 사진을 속속들이 뒤져 수집하듯 모았다. 평생 기억하고 싶은 스물일곱 명의 스타일 아이콘과 그의 아이템.”

    에디터
    윤웅희
    포토그래퍼
    이현석
    사진
    GETTYIMAGES / IMAZINS, EVERETT COLLECTION
    어시스턴트
    김찬룡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