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부위별 최고의 남자 배우는?

멋진 몸매를 가지고 싶다고 보디빌딩 대회 챔피언을 롤모델로 선정하지는 말자. 그들은 밥 먹는 시간 외에 운동만 하는 사람들이다. 그 대신 자기 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배우들을 본 받아보자. 이들은 근사하면서도 현실적인 몸매를 가지고 있다. 근육 부위별 최고의 남자 배우와 그들을 따라잡을 수 있는 운동 방법도 소개한다.

지창욱

1. 가슴 – 지창욱 지창욱은 가슴 근육 중에서도 아랫부분의 라인이 선명하다. 가슴 근육의 하부를 발달시키는 딥스를 꾸준히 하면 이런 근육을 가질 수 있다. 만약, 이 상태에서 더 우람한 가슴 근육을 가지고 싶다면 피트니스 스케줄에 벤치프레스 덤벨 동작을 추가하길 바란다. RECOMMEND 딥스 1. 평행봉에 두 손을 짚고 올라선다. 2.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팔꿈치가 90도가 될 때까지 내려온다. 3. 원래 시작했던 위치로 올라간다.

 

김우빈

2. 팔 – 김우빈 김우빈은 두꺼운 팔을 가지고 있다. 특히 상완이두근이 놀라울 정도로 발달해 있다. 스탠딩 바벨 컬은 상완이두근 전체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다. 여기에 프리처 컬 바벨 운동을 더하면 상완이두근 중에서도 가운데 안쪽 부분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다. RECOMMEND 스탠딩 바벨 컬 1. 양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언더 핸드 그립으로 바벨을 잡는다. 2. 팔꿈치를 몸통 가까이 고정한 상태에서 호를 그리며 바벨을 천천히 들어올린다. 3. 똑 같은 호를 그리며 바벨을 천천히 내린다.

 

3. 복근 – 박서준 박서준은 마른 몸매에 누구나 탐낼만한 복근을 가지고 있다. 눈 여겨 볼 점은 또렷하게 발달된 아래쪽 복근이다. 복근은 위보다 아래쪽을 선명하게 만들기가 어렵다. 이때는 복근 하부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는 행잉 레그 레이즈가 큰 도움이 된다. 물론, 다이어트도 필수다. RECOMMEND 행잉 레그 레이즈 1. 철봉에 매달려 무릎을 약간 구부린다. 2. 무릎을 가슴 쪽으로 최대한 끌어당긴 뒤 정점에서 잠시 멈춘다. 3.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다리를 천천히 내린다.

 

4. 등 – 송중기 송중기는 등 근육의 선명도가 뛰어나고 역삼각형 모양으로 균형도 잘 잡혀 있다. 턱걸이 동작이나 랫 풀 다운 머신을 이용해 역삼각형 몸매를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한 것 같다. 여기서 더 두꺼운 등 근육을 원한다면 바벨 로우를 추천한다. RECOMMEND 바벨 로우 1. 양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오버 핸드 그립으로 바벨을 잡는다. 2. 무릎을 약간 굽힌 상태에서 45도 정도 상체를 숙인다. 3. 바벨을 하복부 쪽으로 끌어당긴다. 4. 바벨을 천천히 내리며 원위치시킨다.

 

5. 어깨 – 김수현 김수현은 어깨가 매우 잘 발달해 있다. 프론트 레터럴 레이즈와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는 어깨 전체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동작이다. 단, 어깨와 목을 잇는 승모근을 키우면 더 남성적으로 보일 수 있다. 이때는 업라이트 로우 바벨이 도움이 될 거다. RECOMMEND 프론트 레터럴 레이즈 1. 양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덤벨을 허벅지 앞에 위치시킨다. 2. 팔을 곧게 편 상태에서 덤벨을 어깨 높이까지 들어올린다. 3. 덤벨을 천천히 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