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패션 무역 박람회 ‘센터스테이지’ 개최

2017.08.28GQ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주최하는 글로벌 패션 무역 박람회, 센터스테이지(CENTRESTAGE)가 2017년 9월 6일(수)부터 9일(토)까지 홍콩종합전시장(HKCEC)에서 개최된다.

본 박람회는 패션박람회 중심이 되고자 패션 브랜드 및 디자이너가 중점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론칭하였으며 올 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패션브랜드 200개 이상이 참가할 예정이며 특성을 반영하여 GLAM관, ALLURE관, METRO관 크게 3개로 구성된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런웨이쇼, 디자이너 세션, 트렌드 분석 세미나,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센터스테이지 엘리츠(CENTRESTAGE ELITE) 2016

센터스테이지 엘리츠(CENTRESTAGE ELITE) 2016

9월 6일(수)에 화려하게 진행되는 하이라이트 오프닝 갈라쇼 ‘센터스테이지 엘리츠(CENTRESTAGE ELITE)’에서는 한국과 홍콩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의 최신 컬렉션을 탑 모델들과 함께 만나 볼 수 있으며 금번 홍콩 런웨이는 대한민국 대표 디자이너 준지(Juun.J)의 첫 데뷔 무대가 될 것이다. Juun.J는 스트릿 문화의 정교한 테일러링에서 크게 영감을 받아 아방 가르드 디자인을 재해석하여 Juun.J 만의 독특한 브랜드로 자리를 굳혔다. G-드래곤, 태양 등 K-pop 스타를 포함한 전 세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평가들의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Juun. J와 더불어 떠오르는 홍콩 디자이너 그룹 픽스드 스튜디오(FFIXXED STUDIO)는피오나 라우(Fiona Lau)와 카인 픽켄(Kain Picken)에 의해 2010년 시작되었다. 호주의 모던한 일상 속에서 영감을 받아 예술과 디자인을 복합적으로 결합하여 표현하고자 하였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듀오 디자이너로 금번 SS18 컬렉션 무대에서 유연하고 독특한 미적 감각이 두드러지는 편안하고 심플한 디자인 담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은 홍콩의 7번째로 큰 무역 파트너이다. 금년에는 듀이듀이(DEW E DEW E), 더 센토르(THE CENTAUR), 범(BEOM), 도조(DOZOH)를 포함한 약 40개 국내 패션브랜드가 대거 참가하며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홍콩 로컬 패션 브랜드로는 anagram, Angus Tsui, DEMO., DORISKATH, HARRISON WONG, HANG, House of V, i.t, KENAXLEUNG, KENSON, Loom Loop, Maison Vermillion 등이 참가할 예정이며 CHENG PAI CHENG (Taiwan), Edward Achour (France), POURQUOI (Macau) 등 다국적 브랜드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홍콩의 독창적인 재능 있는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자 시작된 홍콩 신진 디자이너 콘테스트 2017(The Hong Kong Young Fashion Designers’ Contest; YDC)는 전시 마지막 날인, 9월 9일(토)에 개최되며 센터스테이지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15명 최종 후보 디자이너 중에서 3명을 선발하여 JOYCE 의 ‘New Talent Award and Best Footwear Desing Award’ 를 포함하여 총 3개의 상이 수여된다. 일본 유명 패션 브랜드 G.V.G.V 설립자, Ms. Mug 가 올 해 VIP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여 패션에 대한 통찰력과 조언을 최종 우승자와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전시 기간 중에 약 20 여 개의 다양한 런어웨이와 퍼레이드가 열릴 예정이며 역량 있는 산업 전문가 및 수출 전문위원을 초청하여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세미나와 네트워킹 리셉션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삼성물산(패션부문), FFIXXED STUDIOS, G.V.G.V.의 Ms. Mug 이 참가하여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패션회담도 함께 개최 될 예정이다.

본 박람회는 전문 바이어를 위한 박람회이지만 전시 마지막 날인, 9월 9일(토)에 일반관람객(12세 이상)도 무료 입장이 가능하여 참가사는 소비자들의 즉각적인 반응도 살펴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centrestage.com.hk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