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남자가 요가를 해야 하는 이유 11

2017.09.01GQ

남자가 부끄럽게 요가를 어떻게 하냐고? 원래 인도에서 요가는 깨달음을 얻기 위해 남자들이 주로 하던 수행 방법이었다는 걸 알면 용기가 생길까?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요가 수련에 매진하는 전 세계 남성 요가 마스터 11명에게 물었다. 남자들이 요가를 해야 하는 이유는?

제레드 맥켄 @wearejared 미국 뉴욕, 요가 강사

“현대인들은 사회에서 끊임없이 성취를 이루길 강요 받는다. 긴장으로 똘똘 뭉친 몸을 가끔 풀어줄 필요가 있다. 요가 매트 위에선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도 있고 인내와 창의력을 배울 수도 있다.”

 

덩컨 피크 @yogidunx 호주 바이런베이, 파워리빙 요가 CEO

“내가 운영하는 호주 요가 스튜디오의 남녀 비율은 4:6이다. 호주 남자들은 요가를 하면서 생활에 활력을 찾고 건강을 지킨다. 또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끼리 친구가 되고 새로운 모임을 만드는 재미도 쏠쏠하다.”    

 

맷 조르다노 @theyogimatt 미국 코네티컷, 요가 강사 

“수련을 거듭할수록 각각의 신체 부위를 명확히 인식하게 된다. 또한, 몸이 움직이는 방향, 속도, 타이밍을 예민하게 감지할 수 있게 된다. 동시에 요가는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훌륭한 운동이다.”

 

마이클 제임스 웅 @michaeljameswong 영국 런던, 요가 & 명상 강사

“요가가 남자의 운동이 아니라는 편견과 달리, 실제로 요가가 나를 더 남자답게 만들었다. 요가는 근육을 더 강하게 단련시켜준다.”

 

미구엘 산타나 @miguel_hand_balance 홍콩, 핸드 밸런서 전문강사 겸 요가 수련자 

“요가는 힘, 유연성, 자신감을 길러주는 종합선물세트다. 내 몸을 내 맘대로 움직일 수 있다는 점에서 요가를 하면서 자유를 느낀다.”

 

크리스찬 플로레스 @christianflorezyoga 미국 산타모니카, 포토그래퍼 겸 요가 수련자

“요가는 스포츠가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이다. 요가를 하는 최종 목표는 인생을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고 더 나은 삶을 추구하기 위해서다.”
 

DJ 타운셀 @dade2shelby 미국 올랜도, 퍼스너 트레이너 겸 요가 강사, 전직 미식축구 선수

“남녀를 불문하고 모든 인간은 우리가 가진 잠재력을 발견할 필요가 있다. 요가는 우리의 신체 안에 감춰진 육체적, 정신적, 영적인 비밀을 푸는 실마리다.”

 

타일러 하크니스 @tjhark 미국 아틀란타, 요가 강사 겸 해부학 강사

“잠시 요가 매트 위에서 긴장을 풀고 나면 유연함이 생기고 평정심이 찾아온다. 당신의 몸이 어떻게 생겼든, 근육이 많든 적든, 요가 경력이 얼마나 됐든간에 공평하게 누구에게나.”

 

다이스 일다-클라인 @diceyoga 미국 LA, 요가 강사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추길 원한다면 요가를 시작하라. 요가 매트 위에 서면 모든 게 달라보일 것이다.”

 

조슈아 알트먼 @the_altman 미국 시애틀, 요가 강사

“특히 기초체력을 기르고 싶은 이에게 강력 추천한다. 혈액이 말초 신경까지 골고루 순환되길 원하는 사람, 즉 노화를 늦추고 싶은 사람에게도 추천한다.”

 

브라이언 챈 @bchanwarrior 캐나다 토론토, 마케터 겸 요가 수련자

“요가는 몸의 유연성과 힘을 길러주기 때문에 격렬한 스포츠를 즐기기 전 최고의 준비운동이다. 또 근육통이 있을 때는 몇몇 요가 자세가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된다.”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서 에디터)
    사진
    인스타그램 @wearejared @yogidunx @theyogimatt @michaeljameswong @miguel_hand_balance @christianflorezyoga @dade2shelby @tjhark @diceyoga @the_altman @bchanwarrio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