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당신이 전기면도기를 써야 하는 이유

2017.09.20GQ

필립스는 왜 지금 ‘날’ 바꾸라고 외쳤을까? 필립스 전기면도기 체험단 15인의 생생한 체험 스토리와 피부과 전문의가 말하는 전기면도기의 다양한 면면을 주목!

15인의 필립스 전기면도기 9000시리즈 체험단 스토리
지큐와 필립스가 함께 장장 2주간에 걸쳐 진행했던 필립스 전기면도기 체험단 15인의 변신 프로젝트가 드디어 막을 내렸다. 면도 ‘날’을 바꾸고 ‘나’도 바꾸는 체험단의 활동 내용은 간단했다. 각각 오리엔테이션 현장에서 지급한 전기면도기를 가지고 매일 아침 면도 전, 후의 생생한 피부 변화를 기록하면 되는 것. 피부 자극을 줄이고 싶어 필립스 전기면도기 체험단에 신청한 15인의 피부는 15일 경과 후 개선된 모습을 보였을까? 먼저 한 체험자는 기존 날 면도 시 입가가 울긋불긋 해지거나 따끔거리는 불편을 안고 있었는데, 전기면도기를 사용 후 피부보호는 물론 피부결까지 매끈매끈해지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전기면도기로 깔끔하게 수염을 제거할 수 없을 것 같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던 이들은 또 어땠을까. 첫 번째 날이 수염을 들어올리고, 두 번째 날로 수염을 깔끔하게 커팅하는 리프트 앤 컷 기능 덕분에 숨은 미세 수염까지 시원하게 제거하는 쾌감을 경험했단다. 여기에 면도 날이 피부에 직접 닿아 발생하는 미세상처를 감소시키는 스킨 가드 시스템 덕분에 인중이나 하관에 상처 없는 깨끗한 면도를 할 수 있었다고. 이처럼 대부분의 체험자들은 전기면도기 사용 후 상처 없는 면도로 피부 보호는 물론, 매끄러운 피부결로 거듭났다 입을 모아 말한다. 게다가 전기면도기를 사용했을 때 면도에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할 것 같았지만 오히려 면도 시간을 줄여줘 아침 출근 준비 시간도 단축할 수 있었다고 한다. 결론은? 빠르면서도 손쉽게, 완벽한 면도가 가능했다는 것. 지큐와 필립스가 당신의 피부 안녕을 위해 진행한 지금 면도 ‘날’ 바꿔서 ‘나’도 바꾸는 변신 프로젝트! 그 시작부터 후기, 그리고 전문가가 말하는 전기면도기에 대한 이모저모가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클릭하면 된다.

피부과 전문의가 말하는 전기면도기의 모든 것
그렇다면 전문가는 피부를 위해 과연 어떤 면도를 권장할까? 이미 체험단 후기를 통해 전기면도기의 피부 보호 효과는 입증됐지만 지큐는 궁금한 점이 아직 남아있었다. 피부과 전문의 임이석 원장을 찾은 이유도 이 때문이다.

“날 면도기는 날이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수염을 깎을 때 피부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지극히 상식적인 얘긴데 생각보다 많은 남성들이 위험성을 간과하고 있어요. 진료 시 피부 고민이 있는 남성이 찾아오면 일단 기본으로 날 면도기 대신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라고 권합니다.”
<임이석 테마피부과의원>, 임이석 원장

Q. 날 면도기와 전기면도기 중 어떤 면도가 피부 손상이 더 심할까요?
면도기는 빠른 시간 내 제모가 가능하고 고통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날 면도기는 정교한 제모가 가능해 깔끔한 면도를 원하는 사람이 선호하죠. 하지만 날이 직접 피부에 닿는 만큼 면도 시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상처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미세상처가 지속될 경우 피부에 심각한 염증 및 손상(혹은 피부 노화를 초래)을 일으킬 수 있어요.

그러나 전기면도기는 이에 비해 털을 부드럽게 깎을 수 있고, 피부에 직접적으로 날이 닿지 않아 피부자극이 덜하죠. 특히 면도 후 피부가 붉게 변한다거나 뾰루지나 모낭염, 피부 각질이 일어나 하얗게 되는 증상, 면도날에 의한 베임 등으로 인한 피부손상이 자주 생긴다면, 날 면도기 사용 보다 전기면도기 사용을 추천합니다.

Q. 올바른 면도 가이드가 있다면요?
일단 면도하기 전, 손과 면도할 부위, 그리고 면도기를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최근 전기면도기는 자동 세척, 건조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면 면도날을 청결하게 관리하기 편하겠죠. 날 면도기를 사용 한다면 면도날의 세균감염 문제를 신경 써야 합니다. 적어도 2주에 한 번은 면도날을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 낡은 면도날은 제모효과도 떨어지고 피부 염증 및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까요.

Q. 전기면도기의 장점을 알려주세요.
피부자극이 적어 면도 후 피부가 붉게 변하는 현상과 피부 염증, 하얀 각질 등의 피부 트러블 증상을 줄일 수 있어요. 게다가 똑똑하고 간편한 세척기능을 활용하면 면도날을 보다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고 보다 위생적인 면도가 가능하죠!

    에디터
    GQ PROMOTIO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