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꿀벅지를 만드는 스쿼트 4단계

2017.11.06이재위

스쿼트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 각각의 스쿼트마다 근육이 단련되는 부위도 조금씩 다르다. 가장 쉬운 스쿼트부터 가장 어려운 스쿼트까지, 4가지 단계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레벨 1 점프 스쿼트 1. 양 발은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선다. 2. 무릎이 90도가 될 때까지 내려오면서 두 팔을 앞으로 나란히 뻗는다. 3. 팔을 힘껏 뒤로 밀면서 점프한다. 4. 부드럽게 착지하면서 2번 동작으로 돌아온다. 운동 부위. 다리 전체.

 

레벨 2 와이드 스쿼트 1. 양 발은 어깨 너비의 두 배 정도로 벌리고 두 손은 기도하는 자세로 모은다. 2. 발끝은 약 45도 바깥을 향한다. 3. 허리를 곧게 펴고, 무릎이 안쪽을 향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천천히 내려간다. 4. 안쪽 허벅지와 엉덩이를 긴장시킨 상태로 다시 위로 올라온다. 운동 부위. 허벅지 안쪽, 엉덩이.

 

레벨 3 내로우 스쿼트 1. 양 발은 붙이고 두 손은 기도하는 자세로 모은다. 2. 양 발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앉는다. 3. 무릎이 90도가 될 때까지 내려온다. 4. 허벅지 바깥쪽을 긴장시킨 상태로 다시 위로 올라온다. 운동 부위. 허벅지 바깥쪽, 엉덩이.

 

레벨 4 싱글 레그 스쿼트 1. 한 발은 쭉 뻗은 상태에서 한 발만으로 균형을 잡고 선다. 2. 두 팔을 앞으로 나란히 뻗고 천천히 앉는다. 3. 앞으로 뻗은 발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다시 올라온다. 4. 초보자는 엉덩이 뒤에 의자를 두고 실시한다. 운동 부위. 허벅지 전체, 엉덩이, 코어.

+ 스쿼트를 할 때 체중을 발가락 쪽으로 실으면 허벅지 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련할 수 있다. 반대로 뒤꿈치 쪽으로 체중을 실으면 운동하는 내내 엉덩이 근육을 긴장시킬 수 있다. 각 스쿼트는 숫자에 연연하지 말고 지칠 때까지 하는 게 기본이다. 잘 모르겠다면 약 20회씩 3세트를 실시한다.

    에디터
    이재위
    일러스트레이터
    노여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