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트랙 팬츠 입는 방법

2018.03.15황혜인

아직도 트랙 팬츠를 잠옷이나 운동용으로만 입고 있나? 이렇게 입으면 동네 백수 형처럼 보이진 않을 거다.

@sheckwes 처음 트랙 팬츠를 시도하는 사람이라면 무난한 검은색 트랙 팬츠가 좋겠다. 검은색이라면 고민할 것도 없이 어디에나 잘 어울리니까. 검은색 트랙 팬츠를 입을 땐 할렘 출신 래퍼 쉑 웨스(Sheck Wes)의 옷차림을 참고하자. 검은색 트랙 팬츠에 프린트가 화려한 후디나 티셔츠를 입고 요즘 유행하는 스니커즈를 신으면 된다.

 

@thegoldenfly 디자이너 나타샤 진코(Natasha Zinko)의 아들 이반 진코(Ivan Zinko)다. 이반의 트랙 팬츠 스타일링에서 가장 중요한 건 사이즈다. 이반처럼 입고 싶다면 넉넉한 사이즈의 트랙 팬츠를 고르자. 바지 밑단에 자연스럽게 주름이 잡히는 게 관건이다. 신발을 살짝 덮는 정도의 길이가 좋겠다. 물론 상의도 그만큼 넉넉한 게 좋다.

 

@nicolasrecio 아디다스, 팜 앤젤스, 베트멍. 요즘 유행하는 트랙 팬츠는 너무 뻔하다고? 색다른 트랙 팬츠를 입고 싶다면 이 남자처럼 직접 제작해서 입는 방법도 있다. 번거롭지만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케아 트랙 수트를 입을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klementklyagin 상의를 트랙 팬츠 안으로 넣어서 입는 방법도 있다. 이렇게 입을 때는 상의와 트랙 팬츠의 조합이 중요하다. 무채색 상의를 선택하면 실패할 확률이 적다. 다만 이렇게 입으려면 꾸준한 운동과 철저한 자기관리가 필요하다. 딱 달라붙는 터틀넥 대신 흰색 반팔 티셔츠를 입는 것도 괜찮다.

 

@eddie_wailes 검은색 트랙 팬츠를 입을 때는 밝은색 상의를 입고, 밝은색 트랙 팬츠를 입을 때는 검은색 상의를 입는다. 과하지 않고 평범해 보이지도 않는다. 트랙 팬츠의 밴드 색에 맞춰 상의 색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terencesambo 그동안 티셔츠나 점퍼처럼 편한 상의에 트랙 팬츠를 입었다면 재킷이나 블레이저를 걸쳐보자. 의외로 잘 어울리고 멋스럽다. 이렇게 입으면 트랙 팬츠를 입고 못 갈 곳도 없겠다.

 

@airrenzo 티셔츠와 트랙 팬츠. 트랙 팬츠를 입는 가장 흔한 방법이다. 여기에 모자, 가방, 액세서리를 걸치면 그 흔한 트랙 팬츠 룩에서 탈피할 수 있다. 최대한 평범하게 입고 액세서리로 개성을 더하자.

 

@soberyungwalter 가장 편한 방법은 트랙 수트를 한 벌로 입는 거다. 옷을 고르는 재미는 조금 덜 하겠지만 그만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귀찮은 날에는 이만한 게 없다.

    에디터
    글 / 황혜인(컨트리뷰팅 에디터)
    사진
    인스타그램 @sheckwes, @thegoldenfly, @nicolasrecio, @klementklyagin, @eddie_wailes, @terencesambo, @airrenzo, @soberyungwalt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