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눈썹 미남 되는 법

2018.04.03GQ

타고난 손재주 없이도 눈썹 미남이 되는 법은? 아이브로우바에 가는 거다.  

왜 아이브로우바에 가야 하는가?
가장 손쉽게 인상을 바꾸는 방법은 머리 모양을 바꾸거나 눈썹을 단정하게 다듬는 거다. 미용실은 누구나 가니까 이제 남자의 경쟁력은 눈썹에서 결정된다. 평생 안 다듬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다듬은 사람은 없다는 눈썹. 겪어 본 사람은 안다. 눈썹만 깔끔하게 다듬어도 첫인상이 바뀐다는 걸. 그렇다면 내 눈썹을 누구에게 맡길 것인가? 태어나서 한 번도 눈썹을 다듬어 본 적 없는 나 자신에게? 아니, 무모한 도전이다. 유투브 크리에이터에게? 아니, 이론과 실전은 차이가 있다. 여자 친구에게? 아니, 부탁하는 것도 한두 번이다. 그렇다면 엄마에게? 성인 남자라면 엄마에게 그만 의존하자. 고민이 된다면 아이브로우바(eyebrow bar)에 가라. 여자들만 가는 곳이라는 편견은 이제 버리자. 첫 번째 눈썹 손질만큼은 전문가에게 맡길 것을 추천하다. 남자들의 눈썹모는 두꺼운 경우가 많은데 아이브로우바에서 왁싱(왁스를 발라 눈썹 모근까지 한꺼번에 뽑아내는 것)이나 트위징(쪽집게로 하나씩 뽑는 것)을 하는 것이 깔끔하다. 전문가와 상의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일단 찾자. 한번 관리를 받으면 눈썹 틀이 잡혀있어 다음에 혼자서 정리하기도 수월하다. 약은 약사에게, 이발은 미용사에게, 눈썹은 아이브로우바에서. 그게 자연스럽다.

헤라 부티크
소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제공하는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백화점 매장에 위치해 사람들의 시선을 한눈에 받는 타사 아이브로우바와 달리, 눈썹을 관리받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이용법 헤라 부티크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아이브로우 왁싱 프로그램은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저자극 저온의 유기농 파라핀 왁스를 이용한다. 눈썹 모양을 정돈한 뒤 눈썹 주변에 파라핀을 쓱쓱 바르고 마르면 떼어내는 식. 왁싱이 끝나면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을 바르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부터 눈썹 모양을 어떻게 그려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약 30분 정도 소요.
가격 5만 원. 비싸다고 느낄 수 있지만, 왁싱 비용을 내고 지급한 금액만큼 제품을 가져갈 수 있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 케어제품 등 여러 가지 제품이 준비되어 있다.
예약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위치는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34 모던빌딩, 운영시간은 10:30~20:00(매주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2-512-3546.

베네피트 브로우바 뷰티 라운지
소개 베네피트 브로우바 뷰티 라운지는 1976년부터 고객들의 눈썹 관리를 돕고 있다. 한국을 포함, 전세계에 2천 개가 넘는 베네피트 브로우바 뷰티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전 세계에 아이브로우바를 확산시킨 브랜드답게 다양한 눈썹 케어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용법 원더브로우 키트 구입 시 브로우 왁싱을, 원더듀오 키트 구입 시 브로우+인중 왁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왁싱 제품을 구매하면 전문가의 손길이 덤으로 따라오는 셈이다. 전문가가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스타일링해준 후 앞서 구입한 제품에 포함된 무슬린 스트립(위생거즈)과 왁싱 스틱를 이용해서 왁싱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왁싱 후에 남은 털이 있으면 쪽집게로 뽑아준다. 마지막으로 베네피트 브로우 제품으로 눈썹을 어떻게 그리는지 시연해준다. 약 30분 정도 소요.
가격 원더브로우 키트가 포함된 브로우 왁싱 서비스 2만 8천 원. 원더듀오 키트가 포함된 브로우+인중 왁싱 서비스 3만 6천 원.
예약 베네피트 공식 웹사이트(www.benefitcosmetics.com)에서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전국 백화점 매장 및 베네피트 매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이크업포에버
소개 메이크업포에버에서는 마이 브로우 메이트(My Brow Mate)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과 색을 진단받고 브로우 메이크업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1:1 맞춤 브로우 서비스다. 참고로 원하는 피부색을 찾고 흉터나 여드름 등을 커버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마이 베이스 메이트(My Base Mate)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이용법 눈썹의 특징과 눈썹을 그릴 때의 어려움을 미리 점검한 뒤 각자의 고민에 맞게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눈썹 가위와 스크루 브러쉬로 길이와 숱을 정리한 뒤 가장 자연스러운 위치의 눈썹 머리, 눈썹산, 눈썹꼬리를 그린다. 눈썹 칼로 잔털을 다듬기도 한다. 고객이 원하는 얼굴의 이미지에 어떤 눈썹 모양이 어울리는지, 눈썹 위치와 숱의 양에 따라 파우더, 젤, 펜슬 등 어떤 타입의 메이크업 제품을 이용해야 하는지 친절하게 상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왁싱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 약 20분 정도 소요.
가격 무료.
예약 매장 방문 또는 전화 예약으로, 전국 메이크업포에버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이브로우바 전후 관리법
1. 최소 1주간 눈썹을 다듬지 않은 상태에서 방문하는 것이 좋다.
2. 당일 태닝, 에스테틱, 사우나 등 피부 미용을 이용하지 않는다.
3. 최근 1개월 내 피부과 시술 및 치료를 받았거나 왁싱할 부위와 주변에 피부 질환이나 심한 상처가 있는 경우 충분한 상담 후에 서비스를 받는다.
4. 아이브로우바 이용 후 눈썹 주변을 손으로 만지거나 긁지 않는다.
5. 이용 당일 스파, 실내 태닝 등 피부에 열을 가하는 활동을 피하고, 차가운 물이나 미온수로 세안한다.
6. 이용 후 3일 내 피부과 시술 및 치료, 스크럽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활동은 피한다.
7. 3~4주에 1번씩 아이브로우바를 이용하면 언제나 깔끔한 눈썹을 유지할 수 있다.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서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