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철봉으로 하는 복근 운동 4

2018.05.18이재위

철봉은 공원, 놀이터, 산책로 등 우리 주변에서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운동 기구다. 또한 철봉은 복근 단련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 기구이기도 하다. 모든 복근 부위를 단련시킬 수 있는 철봉 운동 4가지를 소개한다.

행잉 니 레이즈 1. 어깨 너비보다 넓게 철봉을 잡고 매달린다. 2. 다리를 모으고 무릎을 굽히면서 다리를 가슴 쪽으로 당긴다. 3. 허벅지가 가슴에 닿을 때 잠시 자세를 유지한다. 4. 다리를 천천히 내린다. 주요 운동 부위. 복직근 전체.

 

행잉 니 트위스트 1. 어깨 너비보다 넓게 철봉을 잡고 매달린다. 2. 다리를 모으고 무릎을 최대한 굽힌다. 3. 골반과 허벅지가 직각이 되도록 다리를 들어올린다. 4. 다리를 좌우로 비튼다. 주요 운동 부위. 복사근 전체.

 

행잉 오블리크 크런치 1. 어깨 너비보다 넓게 철봉을 잡고 매달린다. 2. 다리를 모으고 무릎을 최대한 굽힌다. 3. 한쪽 골반을 겨드랑이 쪽으로 들어올린다. 4. 정점에서 잠시 자세를 유지한 뒤 다리를 내린다. 주요 운동 부위. 외복사근.

 

행잉 바이시클 1. 어깨 너비만큼 철봉을 잡고 매달린다. 2. 한쪽 다리만 무릎을 굽히면서 가슴 쪽으로 당긴다. 3. 양쪽 다리를 번갈아 실시한다. 4. 이때 페달을 밟듯 원을 그리면 운동 효과가 높아진다. 주요 운동 부위. 내복사근.

+ 철봉 복근 운동 시 가장 주의할 점은 몸의 반동이다. 다리를 들어 올리면서 몸이 앞뒤로 흔들리면 복근에 정확히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 몸의 반동을 최소화하면서 천천히 움직임을 반복한다. 또한 운동 중 허리를 활자로 휘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일자를 유지한다. 철봉에 매달려서 버티는 힘이 모자라거나, 손목이 약한 사람은 철봉 운동용 스트랩을 활용한다.

    에디터
    이재위
    일러스트레이터
    노여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