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연하남이 매력적인 이유는?

2018.05.28이재위

여자들이 연하남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자신보다 어린 남자와 연애 중이거나, 연애를 해봤던 30대 여자들에게 직접 물어봤다.

1. 어린 남자들은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진지하고, 패기가 넘친다. 그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보다, 멋있고 즐겁게 살기 위한 꿈을 좇는다. 그들의 순수한 생각이 기계적으로 생활하고 있는 나 자신을 돌아보게 한다. 연하남과의 나이 차이. 네 살. – 이지연 (32세, 여행사 기획자)

2. 어린 남자는 철없고 생활력도 약하다는 생각은 잘못됐다. 그들은 마음을 먹으면 일단 실행에 옮기고 본다. 이것저것 기회비용을 따지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다. 어린 남자가 성실하고 듬직한 모습까지 보여줄 때 여자의 감동은 두 배가 된다. 연하남과의 나이 차이. 두 살. – 신예원 (31세, 바리스타)

3. 어린 남자들에게는 반전의 매력이 있다. 귀엽다고만 생각했던 연하남이 예상치 못한 순간, 상남자 같은 행동을 할 때다. 이럴 때 연하남을 동생이 아닌 남자로 느낀다. 남자들이 귀여움과 섹시함 두 가지 매력을 다 가진 여자를 좋아하는 것과 비슷하다. 연하남과의 나이 차이. 일곱 살. – 이은진 (32세, 스타일리스트)

4. 어린 남자들과 연애하면 재미 있다. 그들은 새로운 일, 패션, 여행 등에 도전하길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과 함께 있으면 몸이 조금 피곤하긴 하지만, 지루할 틈이 없다. 이런 매력에 반해서 지금은 연하남과 결혼까지 했다. 연하남과의 나이 차이. 세 살. – 이진 (38세, 주부)

5. 어린 남자들은 밀당을 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다. 좋은 건 좋다고 말하고, 싫은 건 싫다고 말한다. 지지부진하게 관계를 이어나가면서 시간과 감정을 소비하지 않는다. 연하남과의 나이 차이. 세 살. – 이유진 (30세, 무직)

6. 어린 남자들은 고집이 없다. 자신의 생각이 틀렸다고 생각하면, 깨끗하게 인정하고 유연하게 사고한다. 그들은 자기 의견을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둔다. 그래서 여자에게 설명하고 가르치는 대신 듣고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연하남과의 나이 차이. 여섯 살. – 최은아 (38세, 회사원)

7. 어린 남자들은 작은 일에 감동하고, 어떤 일에도 만족스러운 부분을 찾아낸다. 다른 식당, 다른 브랜드, 다른 여행지와 비교하느라 바쁜 남자들과는 다르다. 그들은 지금을 즐길 줄 안다. 그들은 경험이 적지만 뭐든지 다 알고, 다 해봤다는 식의 남자들보단 훨씬 낫다. 연하남과의 나이 차이. 두 살. – 김지수 (32세, 회사원)

8. 어린 남자들은 상대방에게 아무것도 강요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렇게 살아야 돼”라고 말하지 않는다. 그리고 자신이 설계한 미래에 상대방의 삶을 끼워 넣으려고도 하지 않는다. 어린 남자들에게 결혼이나 안정적인 직장은 관심 밖의 이야기다. 이런 남자와의 만남은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다. 연하남과의 나이 차이. 다섯 살. – 이채원 (37세, 브랜드 마케터)

    에디터
    이재위
    사진
    JTBC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