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전체에 타투를 하는 방법

팔 전체에 타투를 하는 방법

2018-08-24T15:26:17+00:00 |trend|

타투는 크고 복잡할수록 계획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뉴욕에서 활동 중인 타투이스트 니콜라스 괄테로스가 팔 전체에 타투를 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조언했다.

타투는 어깨부터 시작해라 팔 전체에 타투를 하길 원한다면, 어깨부터 시작하길 권한다. 어깨에서 시작해 손목 방향으로 타투를 채워나가는 게 좋다. 팔 중간부터 시작한다면, 타투를 마무리하지 못했을 때 무척 엉성해 보인다. 타투이스트 입장에서, 그림이나 문자의 방향을 잡는 데 어려울 수도 있다. 일부 타투이스트들은 손목에서 시작해 어깨 방향으로 새기는 방법을 선호하기도 한다. 어깨든 손목이든, 팔의 양끝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시간을 투자해라 단 한번의 작업으로 팔 전체에 타투를 새길 수는 없다. 꽤 긴 시간이 필요하다. 유명 타투이스트의 고객 중에는 타투를 받기 위해 외국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은 크고 복잡한 타투를 단 며칠 만에 마무리하길 원한다. 이는 매우 어렵다. 팔 전체에 타투를 하기 위해서는 8~10번의 작업을 거쳐야 한다. 몇 달이 걸릴 수도 있다.

전체적인 구성을 생각해라 팔 전체에 타투를 할 때는 작은 요소 하나 하나보다 전체적인 구성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무늬가 하나로 연결되지 않는 형태의 타투에도 적용되는 원칙이다. 팔의 일부에 이미 타투가 있는 상태라면, 기존의 타투를 고려해서 조화롭게 작업해야 한다.

본인에게 맞는 타투이스트를 찾아라 본인이 원하는 타투를 잘 표현할 수 있는 타투이스트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타투이스트를 찾을 때, 저렴한 가격을 우선 순위에 두지 않도록 한다. 마음에 드는 타투이스트를 찾았다면 상담을 받는다. 그리고 상담을 통해 타투 도안을 그린다. 기대했던 결과물이 나왔다면, 타투 일정을 잡도록 한다.

타투 부위를 세심하게 관리해라 타투를 받은 뒤, 몇 시간 동안은 방수 밴드를 붙여 놓아야 한다. 반나절 정도 지나면 항균 비누를 타투 부위에 가볍게 문지르고, 물로 씻어낸다. 물기가 다 마르면 바셀린을 얇게 펴서 바른다. 이틀 뒤에는 바셀린 대신 무향 보디 로션으로 바꾼다. 타투 부위의 각질이 벗겨지기 전까지 하루에 2~3번 씻는다. 타투 부위가 회복된 뒤에도 항상 선크림과 보디 로션을 발라줘야 한다. 타투가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색이 바랜다. 약 3개월 뒤에 타투이스트를 방문해서 타투를 점검한다. 이때, 타투이스트는 타투의 상태에 따라 약간의 보완을 해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