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얼굴형에 따른 최고의 수염 스타일

2018.10.15GQ

모두 알다시피, 달걀형은 가장 이상적인 얼굴의 형태다. 그러나 달걀형 얼굴이 아니라고 너무 절망하지 말자. 수염을 잘 기르면, 누구나 달걀형 얼굴처럼 보일 수 있다.

1. 달걀형 얼굴

옆면은 풍성하게 기르고, 턱은 짧게 다듬는 스타일이 이상적이다. 그러나 달걀형 얼굴은 어떠한 형태의 수염도 잘 소화할 수 있다. 때때로 과감한 스타일을 시도해 봐도 좋다. 너무 각진 모양으로 다듬지만 않으면 된다.

 

2. 동그라미형 얼굴

동그란 얼굴이 약간 길어 보일 수 있도록 턱수염을 길러야 한다. 옆면은 최대한 짧게 다듬는다.

 

3. 직사각형 얼굴

동그라미형 얼굴의 반대다. 옆면은 풍성하게 기르고, 턱은 짧게 다듬는다. 이렇게 하면, 좁은 얼굴이 넓어 보일 수 있다.

 

4. 네모형 얼굴

동그라미형 얼굴과 비슷하다. 그러나 각진 형태이기 때문에, 무작정 기르지 말고 다듬어줘야 한다. 뾰족한 턱수염 끝 부분을 둥글게 다듬는다. 수염이 풍성하게 자라고 나면, 달걀형 얼굴처럼 보일 것이다.

 

5. 세모형 얼굴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전체적으로 짧게 수염을 기르는 방법이다. 두 번째는, 수염을 길게 기르되 옆면은 아주 짧게 관리하는 것이다. 그리고 턱수염을 둥글게 다듬으면, 달걀형 얼굴처럼 보일 수 있다.

 

6. 다이아몬드형 얼굴

볼은 넓지만, 이마와 턱은 좁은 형태다. 옆면은 짧게, 턱수염은 길게 기르는 스타일이 가장 좋다. 수염 왁스나 오일을 사용해서 수염 끝을 둥글게 스타일링 하면 달걀형 얼굴에 가까워질 수 있다.

    에디터
    글 / 아담 헐리 (Adam Hurly)
    일러스트레이터
    안드레아 크로노포우로스 (Andrea Chronopoul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