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Bravo, My Life!

2018.10.25GQ PROMOTION

각 분야에서 ‘프로’로 인정받는 네 명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모였다.
골프에 있어선 프로와 아마추어로 나뉘었지만, 프로는 아마추어를 다독이고 아마추어는 프로를 존중하며 건강한 경기를 펼쳤다. 그들이 건강을 지키는 노하우가 솔깃해지는 이유다.

아마추어는 결과를 중시하는 반면, 프로는 과정을 중시한다. 이 명쾌한 논리로만 따진다면 ‘정관장 천녹 프로암 대회’로 모인 골프 선수 김태훈과 전문직을 가진 세 명의 오피니언 리더들은 엄연히 ‘프로’다. 자신의 실력으로 젠체하기 보다는, 정관장 천녹정 에브리타임과 천녹톤을 서로 챙기며 즐겁게 대화하고, 진심 어린 조언으로 상대방의 실력을 먼저 칭찬했으니까.

녹용제품을 사이좋게 건네며 편안하게 코스를 돌아서일까. 오랜만에 스코어 신경 쓰지 않고 마음 편히 경기에 임했다는 김태훈 선수가 호쾌하게 먼저 웃으니, 쉽게 만나기 힘든 프로 선수와의 라운딩으로 다소 긴장했던 세 명의 파트너들도 시종일관 건강한 웃음을 잃지 않았다.

김정관 정형외과 전문의

Q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정형외과 전문의 김정관입니다. 두 달 후 개원을 앞두고 있어, 두 딸과 시간을 보내거나 골프를 치며 재충전의 기회로 삼고 있죠.

Q 의사, 특히 정형외과 의사는 고도의 집중력과 탄탄한 체력이 중요할 듯합니다. 이를 위한 관리 방법이 궁금합니다.

A 무엇보다 수술할 때 높은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사람 몸에 손을 대고 나면 되돌릴 수 없는 경우가 많고, 수정을 하더라도 후유증을 남기기 때문이죠. 동시에 한두 시간씩 꼬박 서서 하는 수술이 대부분이라 체력적으로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독서와 명상을 즐겨요. 새벽 5시 30분 정도에 눈뜨자마자 5분간 명상을 하는데, 이 시간이 가장 기분 좋은 시간으로 하루의 계획을 찬찬히 점검하는데 제격입니다. 체력관리를 위해서는 골프 같은 운동을 종종 하죠.

Q 오늘 라운딩은 어땠나요?

A 김태훈 선수의 한마디 한마디에 집중하면서 틈틈이 정관장 천녹정 에브리타임을 복용했어요. 친구들이 하는 잔소리와는 다르게 귀에 쏙쏙 들어오더군요. 하하. 더불어 라운딩 중 틈틈이 챙겨 먹은 천녹정 에브리타임이 집중력을 더 높여주어서 그런지 경기 결과도 만족스럽습니다.

Q 일상생활의 건강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무엇보다 중요한 건 체중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사람 몸의 에너지는 두뇌와 위장 활동에 대부분 소모되기 때문에 적게 먹으면 두뇌 활동을 보다 활발하게 할 수 있죠. 하지만 막 40대로 접어들고 나니 체중 관리만으로는 체력의 한계를 느끼곤 합니다. 그래서 매일 아침 정관장 천녹정 에브리타임을 먹고 있죠. 덕분에 체력은 물론 집중력까지 높아지는 걸 느끼고 있습니다.

 

신범준 엔터테인먼트사 홍보총괄

Q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엔터테인먼트 기업에서 IR&PR 업무를 담당하는 홍보총괄직을 맡고 있습니다. 이 곳으로 회사를 옮기기 전엔 국회에서 일을 했던 지라 진지하면서도 순발력 있게 움직이는 장점을 백분 활용하고 있죠.

Q 홍보를 총괄하는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A 소속 아티스트 PR과 기업의 대내외적 이미지를 책임지는 자리인 만큼 아티스트와 기업의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늘 고민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의 비전, 전략, 사업계획 등 큰 그림에서부터 사업보고서, 재무제표 등 세밀한 내용까지 기업의 정보를 원하는 곳에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전달하는 일을 해야 하죠. 돌발적인 사고나 부정적인 언론 보도 등을 사전에 감지하고 대비책을 마련하는 리스크 매니지먼트 또한 주 업무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빠른 순발력과 냉철한 판단력이 필수입니다.

Q 직업상 건강 관리도 중요할 것 같은데 건강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A 평소 가벼운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생활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벼운 운동만으로는 강도 높은 사회생활을 원만히 이어나가기 어려운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홍삼이나 비타민 등 건강 보조제를 챙겨 먹으며 부족한 영양소와 에너지의 균형을 맞추고 있습니다. 특히 하루에 두 번씩 정관장 천녹정 에브리타임을 먹어요. 녹용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바쁜 일상에서도 손쉽게 체력을 관리할 수 있죠. 프로페셔널한 경력엔 체력 관리도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Q 골프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필드에서만 느낄 수 있는 해방감과 자연의 냄새를 좋아합니다. 또한 꾸준히 연습하지 않으면 해낼 수 없는 ‘노력지향적’ 스포츠로, 한시도 게으름을 피울 수 없게 만드는 점이 맘에 들어요. 그래서 오늘 라운딩을 위해 어제도 똑같은 티업 시간과 코스로 경기를 했죠. 프로 선수와의 보다 원활한 소통을 위한 그 열정 덕분에 오늘 더 유쾌하고 건강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하. 새로 바꾼 드라이버에 아직 적응 안된 점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요.

이선열 세무사

Q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올해로 개업한 지 만 5년 된 세무사로, 골프와 야구 등 운동을 좋아합니다.

Q 세무사로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A 세무사의 수익은 기장 거래처 확보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세무사로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사람과의 관계죠. 신뢰를 바탕으로 처음 만난 고객이든 오래된 고객이든 꾸준히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행히 사람을 좋아해서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보다 폭넓은 대인관계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Q 세무사는 업무가 편중될 때도 있어서 체력이 중요할 것 같은데 평소 어떻게 관리하나요?

A 현재 사회인 야구팀에서 투수로 뛰고 있고, 골프 동호회 총무를 맡고 있기도 합니다. 야구와 골프를 즐기는 한편 주 3회 이상 헬스 클럽을 찾으며 체력을 기르고 있죠.

Q 하루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A 출근 시간이 자유로운 편이라 오전에 헬스 클럽을 자주 찾습니다. 운동을 하고 나면 하루 종일 몸이 가벼워 컨디션까지 좋아지는 것 같아요. 40대에 접어들고 나니 운동과 더불어 건강 보조제 또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일상 속에서 피로함을 느낄 땐 정관장 천녹정 에브리타임을 수시로 복용해요.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활력을 보충할 수 있는데, 특히 오전에 운동 후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죠.

Q 골프를 자주 즐기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A 라운딩을 한 번 나가면 4~5시간 동안 함께 경기도 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 골프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인들과의 친목을 다지기도 좋고 지인의 지인을 소개받기에도 제격이죠. ‘사람이 자산’이라고 믿기 때문에 좋은 분들을 많이 알 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인 것 같아서 자주 즐깁니다. 오늘도 평소 좋아하던 김태훈 선수와 함께 할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즐거웠습니다. 심지어 깜짝 이벤트에서 니어리스트로 선발되어, 김태훈 선수의 드라이버를 선물로 받는 행운까지 거머쥐었죠. 다소 쌀쌀한 날씨 때문에 걱정했는데, 틈틈이 챙겨 먹은 천녹정 에브리타임과 김태훈 선수의 유익한 조언들 덕분에 전혀 피곤한 줄 모르고 즐겼습니다.

    에디터
    GQ PROMOTIO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