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면도 트러블을 예방하는 방법

2018.10.31GQ

면도로 인해서 생기는 피부 트러블은, 성급하고 부주의한 면도의 결과다. 말끔하고 통증 없이 면도하는 여섯 가지 단계를 소개한다.

1. 따뜻한 수건과 프리 셰이브 오일을 사용한다
면도하기 전, 따뜻한 물을 적신 수건으로 얼굴을 덮어준다. 따뜻한 수건이 수염을 촉촉하게 하고, 피부의 모공을 열어 준다. 그 다음, 프리 셰이브 오일을 바른다. 오일은 날카로운 면도날이 피부 표면에서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게 해, 가모낭염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준다.

2. 면도날 수가 적은 면도기를 선택한다
요즘 면도기 회사의 광고는, 면도날이 많을수록 좋다고 홍보한다. 물론, 면도날이 많으면 수염을 더 확실히 깎을 수 있다. 그러나 4~5개의 면도날은 과하다. 3개면 충분하다. 면도날이 너무 많으면, 피부 자극이 심해져서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또한 면도날을 자주 교체해야 한다. 일반 면도날을 4번 이상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3. 오소리 털 브러시를 사용한다
오랜만에 면도를 한다면, 오소리 털 브러시를 이용해서 면도 크림을 발라보자. 오소리 털 브러시는 크림을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가늘고 부드러운 털이 며칠 동안 눌려 있던 수염을 세워준다. 먼저 붓을 따뜻한 물에 적신 뒤, 손가락으로 붓 가운데에 홈을 만들고 면도 크림을 채워 넣는다. 수염이 난 반대 방향으로 원을 그리면서 면도 크림을 바른다.

4. 가볍게 면도한다
3단계까지 실시했다면, 이제 완벽한 면도를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면도를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불필요한 힘을 주지 않는 것이다. 최대한 가볍게 면도한다.

5. 면도 크림을 다시 바른다
추가적으로 면도를 해야 할 때, 무심코 맨 살을 면도하면 안 된다. 면도날을 따뜻한 물로 헹구고, 면도가 필요한 부분에 다시 한번 면도 크림을 바른다. 그리고 수염이 자란 반대 방향으로 면도한다.

6. 차가운 물과 애프터 셰이브 밤으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이제는 모공을 닫고, 피부를 안정시켜야 한다. 면도 후, 차가운 물로 세안을 하면 모공이 닫힌다. 이때 클렌저를 사용해 수염 조각을 제거한다. 그리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애프터 셰이브 밤을 바른다. 애프터 셰이브 밤은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노폐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에디터
    글 / 아담 헐리(Adam Hurl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