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눈썹만 정리해도 잘생겨 보인다

2018.11.06GQ

거울을 보자. 얼굴이 어딘가 어색하다면 눈썹을 정리해야 할 때다.

눈썹은 어느 정도 자라면 더 자라지 않고 자연스럽게 빠진다. 그럼에도 눈썹은 계속해서 지저분해지고 통제 불능 상태가 된다. 남자도 때때로 눈썹을 다듬어야 하는 이유다. 준비해야 할 도구도 간단하고, 정리하는 방법도 꽤나 쉽다. 이 방법을 그대로 따라서 해보자.

필요한 도구

1. 콧수염 빗
눈썹을 빗을 수 있을 만큼 작고 촘촘한 빗이 있어야 한다. 가장 좋은 건 콧수염 빗이다. ‘켄트’사의 제품을 추천한다.

2. 눈썹 정리용 가위
눈 보호 차원에서 끝부분이 둥근 가위를 사용하는 게 좋다. 코털 정리용으로 나온 가위가 대부분 이런 형태지만, 피부와 붙어있는 짧은 털을 정리하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 가능한 눈썹 전용 가위를 구매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기 클리퍼나 큰 가위는 사용하지 않는다.

눈썹 다듬는 방법

1. 눈썹에서 이상한 부분을 찾는다
눈썹을 잘못 다듬으면 얼굴이 완전히 망가진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눈썹 모양, 각도, 끝부분 등 모든 것을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을 바라보고 눈썹에서 어색한 부분이 있는지 찾아보는 거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눈썹의 양 끝부분만 살짝 정리해도 인상이 한결 좋아진다. 너무 많은 부분을 손대면 안 한 것만 못한 결과가 나오니 주의해야 한다.

2. 위쪽으로 빗질한다
아주 작은 빗을 사용해서 눈썹을 위쪽으로 빗질한다. 눈썹이 한 가닥 한 가닥 모두 빗질될 수 있도록 이 과정을 반복한다. 반복하다 보면 눈썹들이 정신 없이 솟아오르고 산발이 될 거다.

3. 눈썹 라인을 따라 자른다
눈썹 전용 가위로 눈썹 라인에서 튀어나온 부분을 모두 자른다. 눈썹 모양을 새롭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삐져나온 부분만 정리하는 거다.

4. 눈썹을 원상태로 돌려놓는다
얼굴을 씻은 후 눈썹을 빗질하여 원상태로 돌려놓는다. 모양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훨씬 더 가볍고 단정한 느낌이 들 것이다.

 

    에디터
    글 / 아담 헐리(Adam Hurly)
    일러스트레이터
    앨리샤 태턴(Alicia Taton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