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멀미 안하는 법 | 지큐 코리아 (GQ Korea)

비행기 멀미 안하는 법

2019-03-05T15:30:55+00:00 |how to|

은근히 많은 사람들이 비행기 멀미로 고생하다. 비행기를 탈 때마다 속이 울렁거리고 어지럽다면, 몇 가지만 주의해보자.

1 과한 식사 피하기
비행 24시간 전부터는 음식을 주의하도록 한다. 기름지거나 양념이 과한 음식을 먹으면 소화 기관에 무리를 줘서 멀미하기 쉽다. 대신 적은 양을 자주 먹어주는 것이 좋다.

2 비행기 날개 부근 좌석 고르기
좌석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비행기의 날개 부근 좌석을 고른다. 날개 부근의 좌석이 비행기의 가장 흔들림이 적다. 날개 쪽 좌석이 꽉 찼다면 비행기의 앞쪽도 괜찮다. 비행기 뒷쪽과 비교하면 움직임이 덜하다.

3 책이나 스마트폰 사용 피하기
자동차나 버스에서 책을 읽지 않는 것과 같은 원리다. 눈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화면이나 글자에 집중하면 움직이는 사물에 대해 뇌의 인지가 혼란이 오면서 어지러움을 느끼게 된다. 차라리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는 게 낫다.

4 알콜 피하기
비행 중에는 식사 뿐 아니라 음료도 신경써야 한다. 맥주나 와인, 커피 등 알코올과 카페인을 되도록이면 피하자. 위장에 자극이 되어 멀미를 악화시킨다. 대신 물을 자주 마셔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도록 한다.

5 찬 공기 쐬기
좌석 위의 환기구를 조절하여 신선한 바람을 쐰다. 차가운 공기를 마시면 체온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고, 마음의 안정에 도움이 된다. 휴대용 미니 선풍기를 챙기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