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얼굴 붓기 빼는 법

2019.03.11GQ

주말에 열심히 놀았더니···. 아침마다 유난히 잘 붓는 얼굴이 불만인 이들을 위해 얼굴의 부기를 쉽게 빼는 몇가지 팁을 소개한다.

1 머리의 위치를 높게 해주기
얼굴이 잘 붓는다면 너무 낮은 베개를 쓰고있는 건 아닌지 확인하자. 잘 붓는 부위가 신체의 다른 부분보다 높이 있어야 부기가 쉽게 감소하기 때문이다. 평소 사용하는 베개의 높이를 확인해 잠을 잘 때 머리의 위치가 몸보다 높이 유지되도록 한다.

2 식단 조절
평소 짠 음식을 좋아한다면 이제는 식단도 조절 해야할 때다. 소금 섭취량이 과하면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고, 수분 배출을 방해해 쉽게 붓는다. 의식적으로 소금 섭취량을 신경쓰면 얼굴의 부기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국이나 찌개를 먹을 때는 국물보다는 건더기 위주로 먹고, 캔 음식이나 가공 식품은 되도록 줄인다.

3 운동
얼굴을 직접적으로 마사지하는 것보다는 전신을 많이 움직여 운동하는 것이 얼굴의 부기를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이다. 조깅을 하거나 빠른 걸음으로 산책을 한다. 거울만 봐도 부기가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운동으로 혈액 순환이 활발해지면 부기는 물론 건강에도 좋다. 매일 30분 정도 운동해보면 만성적인 부기도 한방에 사라진다.

4 합곡혈 지압
출근하는 길, 전철이나 버스에서는 부기를 빼는 데 좋은 합곡혈을 지압해보자. 합곡혈은 엄지와 검지 사이에 살짝 들어가있는 부분이다. 합곡혈을 꾹꾹 눌러주면서 5~10분정도 지압해주면 혈액 순환을 도와주어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5 호박물 마시기
호박이 부기를 빼는데 탁월하다고 이미 알려진 식재료. 얼굴 뿐 아니라 전신이 잘 붓는다면 호박을 사용해보자. 호박과 물을 함께 넣고 끓인 호박물을 물 마시듯 수시로 마시면 된다. 부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의 호박 달인 물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단,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면 호박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에디터
    글/ 이상희(프리랜스 에디터)
    일러스트레이터
    한도훈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