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코 끝 블랙헤드 뽑는 법

2019.04.09GQ

블랙헤드와 커진 모공으로 얼핏 깨가 박힌 것 같은 코 끝이 신경쓰인다면, 성능 좋은 코팩을 붙여야 할 때다.

차앤박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1단계 코팩으로는 모공을 열어 블랙헤드를 녹인다. 2단계 코팩으로는 블랙헤드를 흡착하여 빼내고, 모공을 수축시켜 마무리한다. 1단계 코팩은 비타민C가 함유된 성분에 적신 화장솜 같은 느낌이다. 2단계 코팩이 우리가 기존에 생각하는 코팩의 형태로 10분 정도 붙였다가 딱딱해지면 떼어낸다. 2번 떼었다 붙였다 하는게 번거롭고 귀찮은 것이 단점이지만, 성능으로는 검증이 된 스테디셀러 중 하나다. 3세트 13,000원.
효과 ★★★★★
간편함 ★★

메디힐 피기맘 쏙쏙코팩
이 제품은 심지어 3단계로 관리하는 코팩이다. 피지를 녹이는 1단계 시트. 피지를 제거하는 패치 타입의 2단계 코팩. 3단계는 피지를 제거한 후 모공을 매끈하게 정리해주는 마무리 단계로 콜라겐이 함유해있는 마스크팩의 미니 버전같은 개념이다. 블랙헤드 제거 후 피부가 자극을 받아 모공이 넓어질 수 있어, 마지막 단계의 피부결 정리 팩을 붙여주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큰 효과가 있다. 4000원.
효과 ★★★★
간편함 ★★

해서린 포어클리어 코팩
코팩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연관검색어로 제일 먼저 뜨는 브랜드다. 함유한 성분에 따라 티트리, 블랙, 화이트 3가지 종류가 있다. 미지근한 물을 코에 묻혀서 코를 적셔준 후 코팩을 붙였다가 15분 후 떼어내면 된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고 효과도 좋지만 피부에 자극이 심한 편이다. 평소 피부가 민감하고 쉽게 붉어진다면 피하는 것이 낫다. 16매 3,800원.
효과 ★★★★☆
간편함 ★★★★★

착한 팩토리 숯 폭탄 깜장 코팩
떼어내는 코팩이 피부에 자극을 주는 건 어쩔 수 없다. 순한 제품을 찾는다면 이 제품으로 타협한다. 숯이 함유해있어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나다. 치약처럼 짜서 쓰는 형태로 코 위에 소량 바른 후 세트로 구성해있는 모공 브러쉬로 원을 그리듯 문질러주고 세안한다. 가격은 다른 코팩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이다. 80ml 24,000원.
효과 ★★☆
간편함 ★★★

더페이스샵 제주 화산토 클레이 필오프 코팩
더 페이스샵의 코팩도 바르는 코팩으로, 쫀쫀한 제형이다. 세안을 한 후 물기를 제거한 얼굴에 원하는 부위를 마음대로 바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마를때까지 두었다가 떼어내면 된다. 흡착력이 매우 좋은 편에 가격도 저렴하다. 가성비를 중요시 여긴다면 사용하기 좋다. 50g 4,500원
효과 ★★★
간편함 ★★★

    에디터
    글 / 이상희(프리랜스 에디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