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저 아래 그곳의 털을 안전하게 깎는 방법

2019.05.23GQ

고환 부위의 피부가 얼마나 얇고 귀중한지 먼저 인지해야 하며, 천천히 접근해야 한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팁을 잘 따라서 올바른 방법으로 그곳을 정리한다면, 상처없이 매끄러운 표면을 갖게 될 것이다. 잠시 깊은숨을 쉬어보자. 절대로 서두르지 말자.

고환의 털을 왜 밀어야 할까? 사실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성기 위의 수북한 털에 비해 고환에는 많은 털이 나지 않는다. 그럼에도 트리밍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땀과 균, 박테리아의 번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이다. 너무 지나치게 털이 수북하면 고약한 냄새를 풍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심미적인 이유 때문이다. 일부 남성이나 그들의 파트너는 부드럽고 매끄러운 표면을 선호한다. 어쨌든 털을 밀기로 결정했다면, 올바른 방법으로 제대로 밀어야 한다.

1 제대로 된 도구를 사용한다
얼굴에 사용하는 면도기를 거기에 똑같이 사용할 수는 없다. 그곳의 작업을 위해서는 좀 더 섬세한 도구, 전기 클리퍼와 안전면도기를 구비한다. 전기 트리머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으면서 피부로부터 아주 가까운 털까지도 모두 자르기 때문에, 부드럽고 매끄럽게 면도를 할 수 있다. 특히 고환의 털은 고르지 못하고 얇기 때문에 더 주의해야한다. 안전면도기는 피부 마찰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하지만, 제아무리 안전면도기라 할지라도 고환에 사용하기 전에 안전면도기로 얼굴 면도해보고 방법을 익히는 편이 좋다. 면도기 핸들을 올바르게 잡는 방법이나 날카로운 면도날을 사용하는 방법 같은 안전면도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먼저 숙지해야 한다.

드물지만, 음부에 사용하는 여러 종류의 트리머를 보유한 사람도 있다. 하지만, 고환에 가장 적합한 최고의 트리머를 찾고 있다면, 맨스크레입드(Manscraped)에서 설계한 사타구니 주변을 아주 안전하게 섬세하면서 미끄러지듯 면도할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을 기울여본다. 당신의 소중한 부위를 보호해줄 수 있는 보호 장치도 장착되어 있다. (처음부터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주의하자. 천천히 해야한다.) 위생적인 관점에서 고환에 사용하는 트리머는 따로 구비하는 게 현명한 선택이다. 방수 기능과 네 단계의 보호 세팅 옵션이 장착된 이 제품은 고환의 털을 제거하는데 필요한 모든 요소가 담겨있다.

2 주변을 미리 정리한다
면도기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할지라도 여전히 트리머는 필요하다. 이 단계에서는 고환의 털들을 1cm나 그 이하로 짧게 정돈한다. 이 정도의 길이 정도로 미리 잘라두면 그다음 단계에서 훨씬 수월하게 면도할 수 있다. 수염도 먼저 한 번 자른 후에 면도하면 훨씬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원리다. 트리머를 사용하는 단계에서는 트리머를 피부에 직접 닿게 하지 않도록 한다.

3 따뜻한 물로 샤워한다
수염을 면도할 때 얼굴을 따뜻한 물로 씻은 후에 하면 좋듯이, 그곳의 피부 또한 따뜻한 물로 예열하면 좋다. 따뜻한 물은 피부를 이완시키고, 몸을 데워주며 고환의 혈류를 자극하기 때문에 차가운 물로 면도할 때보다 훨씬 더 유연하고 매끄럽게 면도할 수 있다. 또한, 면도기를 피부에 직접 건드리기 전에,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고, 털은 면도하기 쉽도록 부드럽게 만들어줘야 한다.

4 면도 오일을 바른다
면도 크림을 바를 시간이 없다면, 투명한 형태의 면도 오일을 사용해보자. 면도 오일은 세밀한 면도를 위한 좋은 도구이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털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면도날이 피부에 닿을 사전 준비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오일을 사용하면 미끄러울 수 있기 때문에 차근차근 천천히 면도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5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준다
그래야 전기 트리머와 안전면도기를 사용할 때 더욱 손쉬운 면도를 할 수 있다. 고환의 피부를 타이트하고 팽팽하게 만들어서 부드럽고 쉬운 면도를 해보자. 고환의 피부에 살이 접혀있다면 면도에 애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단계가 더욱 중요하다.

6 천천히 한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지 간에, 천천히 해야 한다. 고환을 면도할 때 절대로 서두르지 말자. 충분한 시간을 갖고, 마음이 편안한 상태에서 면도기를 잡아보자. 만약 그 부분에서 실수를 한다면 며칠 동안 당신의 섹스라이프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으며, 고환에 화장지를 대고 있어야 할 수도 있다.

7 찬물로 헹군다
면도를 마친 후에는 찬물로 고환 부위를 씻는다. (샤워를 해도 좋다) 찬물은 모공을 닫고 내성모발이 생길 확률을 최소화할 수 있다.

8 애프터 셰이브 밤을 바른다
면도를 마치고, 물기까지 다 말렸다면, 애프터 셰이브 밤을 발라서 그곳의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밤을 통해 낮밤으로 축축해진 가랑이에서 생길 수 있는 박테리아를 미리 예방할 수 있다. 물론 영양 공급의 기능은 기본이며, 가려움이나 상처를 예방할 수도 있다.

9 매일 로션을 발라서 그곳을 부드럽게 관리한다
면도는 부드러운 고환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딱 절반까지의 단계라고 볼 수 있다. 부드러운 고환을 위해서는 고환의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줘야 한다. 로션이 이 역할을 해줄 것이다. 또 냄새나는 박테리아와 피부의 쏠림을 예방할 수 있다.

    에디터
    글 / 아담 헐리(ADAM HURLY)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