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eakers

오프 화이트 X 에어 포스 원 로우 ‘MCA’

2019.06.11GQ

더 텐 시리즈는 아니다. 이보다 더 특별한 에어 포스 원이 곧 기습 발매될 예정이다.

지난 6월 10일, 시카고 현대 미술관(MCA)에서 버질 아블로의 전시 <피겨 오브 스피치(Figures of Speech>가 시작됐다. 버질 아블로가 디자인한 옷, 신발, 액세서리는 물론 그가 만든 가구와 미 발매 음악까지 공개되었다고 한다. 버질 아블로는 이 전시에 앞서 특별한 신발을 공개했다. 바로 오프 화이트×에어 포스 원 로우 ‘MCA’다. 스니커 마니아들은 <피겨 오브 스피치> 전시를 통해 신발이 발매되리라 예상했지만, 이는 소문일 뿐이었다.

공개된 신발은 하늘색 유니버시티 블루 색상의 에어 포스 원 로우다. 이 제품은 더 텐 시리즈에 속해 있던 모델이 아닌 컴플렉스콘(ComplexCon)과 모마(MoMa)에서 한정 발매했던 에어 포스 원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가죽 어퍼, 안감이 노출된 설포와 삭 라이너, 미드솔에 새겨진 “AIR” 텍스트 그리고 스우시를 떼었다 다시 붙인 듯한 스티치가 특징이다. 최근 버질 아블로가 테니스 스타 세레나 윌리엄스에게 선물한 제품과 같은 신발로 보인다. 오프 화이트×에어 포스 원 로우 ‘MCA’는 나이키의 SNKRS 어플을 통해 6월 중 기습 발매될 예정이다.

    에디터
    글 / 오렌지킹(스니커 칼럼니스트)
    사진
    나이키, 버질 아블로 인스타그램 @virgilablo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