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tv

펭수 입문서

2019.10.24GQ

토종 EBS 캐릭터 펭수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늦기 전에 입덕하기 위한 초간편 가이드.

프로필
펭수는 EBS TV의 연습생이다.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꿈을 꾸고 있다. 연습생이라고는하나 벌써 단독 프로그램이 있는 걸 보면 예외적인 특혜를 받고 있다. EBS가 제작한 유튜브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의 메인 호스트다.

신체 프로필
신장 210센티미터, 몸무게 93.9킬로그램. 최근 스케줄이 바빠 100킬로그램 언더로 체중이 내려갔다는 게 펭피셜.. 한 연구에 따르면 3천7백만년 전 남극에는 키가 2미터에 달하는 거대 펭귄(Mega Penguin)이 존재했다고 한다. 하지만 프로필 상 펭수의 나이는 10살. 펭수는 남극 거주 시절 보통 펭귄보다 큰 키 때문에 남극에서 소외감을 느낀 적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름의 뜻
최근 펭귄의 ‘펭’, 빼어날 수의 ‘수’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군필자 느낌의 걸쭉한 목소리로 추측해보건대 대한민국의 가장 평범한 남성 이름, 철수의 ‘수’가 아닐른지….

매력 포인트
그 어떤 감정도 쉽게 드러내는 법이 없는 흐리멍덩한 눈빛이 최고 매력이다. 타인에게 쉽게 자신을 들키는 법이 없고, 오직 나만의 나를 규정하는 눈까ㄹ… 아니 눈빛.

별명
어른들의 뽀로로. 장성규 순한 맛.

차별화 포인트
존경하는 인물로 ‘나 자신’을 꼽는 당당함. EBS 사장의 이름을 직함 없이 시시때때로 부르는 저돌적 성격. 자신이 남자도 여자도 아니며 남자친구도 여자친구도 없다는 시대에 걸맞는 젠더 의식.

어록
“내 경쟁상대는 뽀로로가 아니다. BTS다.”
“EBS에서 잘리면 KBS 가겠다.”
(아육대 패러디 E육대에서 풍선 터뜨리기 시합을 앞두고) “바늘 줘.”

최근 스케줄
EBS 소속인데, 10월 23일 MBC 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EBS 소속인데, 10월 28일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V2’

기억에 남는 커리어
EBS 수능연계교재 <수능완성> 뒷표지.

최종 꿈
우주대스타.

    에디터
    글 / 전혜선(프리랜스 에디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