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 x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 지큐 코리아 (GQ Korea)

슈프림 x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2020-03-03T16:03:59+00:00 |news|

슈프림은 박스 로고만 있으면 된다?

슈프림과 나이키의 새로운 협업 슈프림 x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의 이미지가 공개되었을 때 스니커 씬의 분위기는 양극으로 갈라졌다. 이번 협업은 에어 포스 1 로우를 베이스로 하고 있지만, 그동안 굉장히 화려한 협업을 했던 두 브랜드 제품과는 달리 그냥 흰 도화지에 점 하나 찍은 것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화려한 컬러나 무늬 혹은 상징적인 텍스트, 커다란 슈프림 로고가 들어간 것도 아닌, 신발 뒤꿈치 측면에 작은 슈프림 박스 로고만이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날로 먹으려 한다, 아이디어 고갈, 너무 쉽게 간다’라는 입장과 반대로 슈프림의 박스 로고가 갖는 상징성, 그리고 ‘박스 로고만 있으면 된다’라는 입장 간에 대립이 벌어지고 있다. 물론, 최근 슈프림과 나이키의 협업이 모두 성공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심플하지만 절대 망하지 않을 이번 디자인을 선호하는 팬들도 많다. 그렇기에 최근 다시 돌아온 에어 포스 1의 인기, 그리고 심플하긴 하지만 거부감 없는 디자인 덕분에 아무리 호불호가 갈린다고 해도, 이번 협업은 나오자마자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슈프림 x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는 오는 3월 5일 슈프림 온/오프라인스토어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일본 매장에서는 이틀 뒤인 3월 7일부터 판매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