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쏟아지는 방구석 콘서트

2020.04.09김윤정

4월 2째주에도 놓칠 수 없는 온라인 콘서트가 이어진다. 우리집으로 도자캣, 디플로, 루시드폴이 찾아온다.

코첼라 다큐멘터리
4월 10~12일, 17~19일에 예정됐던 ‘코첼라 페스티벌’은 코로나19의 여파로 10월로 연기됐다. 대신 코첼라 페스티벌은 축제 연기를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해 원래 페스티벌을 개최하려던 날짜에 맞춰 지난 20년간 코첼라의 역사를 담은 다큐멘터리 <코첼라 : 사막에서의 20년>을 유튜브 오리지널에서 무료로 공개한다. 마돈나, 폴 매카트니, 라디오 헤드부터 2006년 다프트 펑크와 2011년 아케이드파이어 공연, 2012년 투팍 홀로그램과 닥터 드레, 스눕 독이 함께 한 무대 등 전설이 된 공연까지 풀 버전으로 볼 수 있으며, 무대 뒤의 숨은 이야기도 포함될 예정이다.
시간 4월 10일 정오 PT
장소 유튜브 오리지널

도자캣 @5:01 LIVE
요즘 뜨는 뮤지션 도자캣도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내 폰 안의 콘서트’로 찾아온다. 리바이스에서 주최하는 디지털 미니 콘서트 ‘5:01 라이브’의 일환이다. 독특한 뮤직비디오로 주목을 받았던 ‘Mooo!’와 빌보드 차트에서 인기를 얻은 ‘Juicy’ ‘Hot Pink’, 신곡 ‘Hot Pink’ 중 어떤 곡을 셋 리스트로 준비했을지, 이번엔 어떤 새로운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을지 기대된다. 리바이스의 ‘5:01 라이브’는 매일 오후 5시 01분, 매주 5일간 선보이니 참가 뮤지션을 확인하려면 리바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확인할 것!
시간 4월 9일 오후 5:01 PST
장소 리바이스 인스타그램

디플로 ‘코로나 안식일’ DJ 파티
디플로와 친구들은 주 5회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DJ 파티를 열고 있다. 캘리포니아 클럽에 간 적처럼 신나는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기회다. 요일에 따라 디플로가 속한 일렉트로닉 그룹 메이저 레이저 멤버들과 함께 하는 신곡 발표회부터 컨트리, 앰비언트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믹스테이프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든다. 음원 수익은 저작권을 가진 레이블과 뮤지션에게 골고루 배분될 예정이다. 디플로가 오카리나를 불거나, 디플로의 친구들이 트월킹을 하는 진기한 풍경도 가끔 펼쳐진다.
시간 화요일 오후 10시, 목요일 오후10시, 금요일 오후 11시, 토요일 오후 11시, 일요일 오후 4시ET
장소 디플로 공식 유튜브 채널

안테나 뮤직
안테나 뮤직에서 2주에 걸쳐 ‘무대도, 조명도, 대본도 없는 릴레이 라이브 스트리밍’ 콘서트를 준비했다. 수백 번 저어 만드는 디저트에 도전하거나 미뤄 둔 드라마를 시청하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날들이 이어지는 요즘, 안테나만의 방식으로 작은 위로와 공감을 전하기 위해서! 토이, 이진아, 윤석철, 차이, 샘킴, 정재형, 정승환, 박새별, 권진아, 루시드폴, 페퍼톤스가 작은 녹음실에서 모두의 방 안으로 마음을 담아 소소한 위로를 띄워 보낸다.
시간 4월 11~12일, 18~19일 오후 8시, 9시, 10시 각 30분 KST
장소 안테나 공식 유튜브 채널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