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와 BTS 슈가가 불붙인 음원 콜라보레이션 | 지큐 코리아 (GQ Korea)

아이유와 BTS 슈가가 불붙인 음원 콜라보레이션

2020-05-06T20:17:10+00:00 |music|

아이유와 BTS 슈가의 콜라보레이션 음원이 오늘 나온다. 쏟아지는 남녀 아이돌 콜라보레이션 음원 중 누가 정상을 차지할 지 맞춰보자.

eight(에잇) (Prod.&Feat. SUGA of BTS) MV Teaser

아이유 x BTS 슈가
제목 에잇(eight)
발매 날짜 2020.05.06 오후 6시
93년생 28살 동갑내기 두 아티스트가 만나서 협업한 음원이라 제목도 ‘에잇’이다. 슈가가 프로듀싱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피처링에도 참여했다. 개성강한 두 아티스트의 음악 스타일이 어떻게 어우러질지, 두 개성이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지가 감상 포인트다. 워낙 음원 강자들이라 음원 성적에도 역시 기대가 모이고 있다. 특히 ‘어거스트D’ 라는 예명으로 거친 스타일의 자작곡을 발매한 슈가의 개성이 아이유의 음색에 어떻게 녹아들지에 주목해보자. 이 두 아티스트의 만남은 빌보드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볼빨간 사춘기 x EXO 백현
제목 나비와 고양이 / 미니앨범 ‘사춘기집II 꽃 본 나비’ 선공개곡
발매 날짜 2020.05.07 오후 6시 선공개 (앨범은 5월 13일 발매)
지난 2017년 엑소의 백현이 볼빨간 사춘기와 콜라보하고 싶다고 밝힌 적이 있는데 그 말이 무려 4년 뒤에 실제로 성사됐다. 우지윤 탈퇴 이후 1인 체제로 활동하게 되는 볼빨간 사춘기의 첫 앨범이기도 하다. 볼빨간 사춘기 소속사 쇼파르뮤직 공식 SNS에 공개된 스케줄러 이미지를 통해 콜라보 소식 깜짝 공개되면서 두 아티스트를 좋아하는 팬들의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빅스 라비 x 에일리
제목 묻지마
발매 날짜 2020.04.28
라비와 에일리 공동으로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음원으로 연휴 직전에 공개됐다. 새로 나오는 곡의 제목을 물어보는 지인들에게 ‘묻지마’ 라고 대답한 뒤 당황하는 대화 내용을 캡쳐 후 업로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예능과 음원 모두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라비의 스타일이 묻어나는 신곡 홍보 방식이다. 에일리, 1박2일팀, 엑소 카이, 하성운, 장도연 등이 ‘묻지마’에 유쾌하게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