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과 폭식을 예방하는 다이어트 지압법 | 지큐 코리아 (GQ Korea)

야식과 폭식을 예방하는 다이어트 지압법

2020-05-08T15:38:41+00:00 |how to|

갑자기 다가온 여름 날씨에 미처 준비되지 않은 몸이 부끄럽다면, 눈 앞에 음식이 아른거릴 때마다 식욕을 억제하는 지압을 해보자. 무지 간단하다.

손바닥
손바닥을 펴고 셋째 손가락과 넷째 손가락 사이에서 조금 밑으로 내려온 부분을 볼펜으로 지그시 눌러준다. 대뇌를 자극해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다.

 

중지 손가락 
중지 손가락의 가장 윗 마디에 볼록 튀어나온 부분이 위를 담당하는 혈자리다. 이 부분을 3~5분 정도 꾹꾹 눌러준다. 배고픔을 잊게 될 것이다.

 

새끼 손가락
새끼 손가락 윗 마디의 양쪽 끝은 췌장과 위장을 담당하는 혈자리다. 이 부분을 번갈아가며 꾹 눌러보자. 3~5분 정도 지압해주면 점심 식사를 하고도 간식이 당기는 오후에 효과적이다.

 

손목 
스트레스 때문에 나도 모르게 폭식을 하게 되는 밤에는 배달 음식을 시키기 전에 지압 먼저 시도하자. 오른손 기준으로 손목이 시작되는 부분의 살짝 왼쪽을 지그시 눌러준다. 정신적 안정을 주는 혈자리로, 스트레스성 폭식을 방지해줄 것이다.

 

중지 손가락 윗 마디
손등이 위에 보이도록 손을 편 상태에서 중지의 가장 윗 마디를 지압해주는 것 또한 도움이 된다. 이 부분도 대뇌를 자극하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는 데에 효과가 좋다.

 

엄지와 검지 사이
손등의 엄지와 검지 사이도 스트레스성 폭식을 예방해준다. 이 지혈점 또한 긴장하고 복잡한 마음을 진정시켜주기 때문에 괜한 식욕을 억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