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듣기 좋은 혼성그룹 노래 | 지큐 코리아 (GQ Korea)

여름에 듣기 좋은 혼성그룹 노래

2020-05-20T13:11:01+00:00 |music|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이 새로운 부캐릭터로 혼성그룹을 준비하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에 듣기 좋은 통통튀는 멜로디와 개성있는 목소리가 어우러진 혼성그룹의 노래를 소개한다. 90년대부터 준비했다.

혼성그룹 KARD

쿨 – 해변의 연인 (1999)
여름 하면 생각나는 대표곡이자 혼성그룹의 대표주자의 노래. 김성수의 ‘와! 여름이다!’ 로 시작하는 이 노래는 발매 직후 전국민의 사랑을 받았다. 이제훈의 청량한 보컬과 유리의 발랄한 랩, 김성수의 매력적인 훅의 조합은 언제들어도 신난다.
영상

샵 – Sweety (2001)
퍼포먼스와 노래 모두를 섭렵한 샵의 대표곡 중 하나. 달콤한 노래 가사와 이지혜의 쭉 뻗는 고음은 듣기만 해도 시원하다. 특히나 샵은 라이브 레전드로도 유명한만큼, 라이브 영상을 보면 그때 그 시절 여름을 눈과 귀로 느낄 수 있다.
영상

거북이 – 비행기 (2006)
비행기를 타는 설레임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리듬과 거북이만의 독특한 보이스가 가둬두었던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곡. 드라이브할 때 듣고 싶은 노래, 여행길에 들으면 좋을 노래 테마리스트에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노래이기도 하다.
영상

악동뮤지션 – DINOSAUR (2017)
여름밤 꾸는 꿈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낸 일렉트로닉 팝송으로 앨범 이름 마저 ‘SUMMER EPISODE’이다. 방송활동을 하지 않았던 곡이라 악뮤의 숨은 명곡으로 유명하다. 악동뮤지션만의 맑은 보컬과 감성적인 가사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영상

KARD – HOLA HOLA (2017)
2010년대 후반 대표 혼성그룹 KARD의 데뷔곡이다. 신나는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EDM 멜로디는 뜨거운 태양과 푸른 바다를 연상시킨다. 한 번도 안들은 사람도 없고 그렇다고 한 번만 들은 사람도 없다고 할 정도로 은근한 여름 히트곡.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