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스펙터클한 인생, 쏟아지는 아이돌 다큐멘터리

2020.05.20오유진

K-pop 아이돌이 팬들에게 선물같은 컨텐츠를 들고 찾아왔다. 무대 뒤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부터 소소한 일상의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온라인에서 공개한다.


빅뱅 태양, 白夜 | WHITE NIGHT [태양이 지지 않는 밤]
빅뱅 태양이 태양과 빅뱅 공식 유튜브 채널에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 5월 18일 오후 7시에 공개된 첫 에피소드에는 2017년 태양의 3번째 정규 앨범 ‘WHITE NIGHT’ 발매 준비과정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었다. 가수 태양의 프로페셔널한 모습과 인간 동영배의 진솔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데다 민효린과의 달콤한 일상까지 공개될 예정이라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 5월 18일부터 4주간 매주 월, 목요일 오후 7시에 공개된다.
링크


BTS, BREAK THE SILENCE
방탄소년단 (BTS) 가 5월 12일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세번째 다큐멘터리 시리즈 ‘BREAK THE SILENCE(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를 단독 공개한다. 2018년 11월 아시아 투어 ‘러브 유어 셀프’ 부터 2019년 10월 ‘러브 유어 셀프: 스피크 유어 셀프’ 의 준비 과정과 무대 뒷 이야기 뿐만 아니라 멤버들의 일상까지 담았다. 총 7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화, 목요일 오후 9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링크


세븐틴, SEVENTEEN : HIT THE ROAD
보이그룹 세븐틴이 데뷔 후 첫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 월드투어 ‘ODE TO YOU (오드 투 유)’ 의 뒷 이야기와 새롭게 마주한 길 위에서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세븐틴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5월 15일부터, 회차별로 멤버 각각의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녹여내 열 세명 멤버의 매력을 충분히,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총 15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븐틴 공식 유튜브 채널과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공개된다.
링크


트와이스, SEIZE THE LIGHT
트와이스가 유튜브와 함께 전세계 81개국에 공개될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TWICE : SEIZE THE LIGHT(시즈 더 라이트)’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연습생 시절부터 아시아 대표 아이돌 그룹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낱낱이 공개할 예정이다. 트와이스의 어제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향한 도전을 담은 다큐멘터리는 다가올 29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트와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링크

    에디터
    글 / 오유진(프리랜스 에디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