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팬들도 인정한 라이브 실력파 아이돌

2020.06.18오유진

에어컨만큼이나 시원한 보컬 실력을 뽐내는 아이돌이 있다. 그룹 속 숨겨진 원석 같았던 그들이 라이브 실력자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직캠, 방송 편집 영상등을 모았다.

세븐틴 도겸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는 라이브 실력이 출중한 걸그룹으로 유명하다. 그 중 로제는 특히 무대에서 더 빛을 발하는 멤버다. 트렌디한 목소리로 가성과 진성을 넘나드는 음역대를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블랙핑크 음악과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로제의 라이브 레전드 무대는 꽤 많은데, 그 중 ‘사기캐’를 인정할 수밖에 없는 무대를 골라왔다.
라이브 영상 보기

세븐틴 도겸
격한 군무와 화려한 대형 변형으로 무대를 빈틈없이 꽉 채우는 세븐틴에서 메인보컬이 바로 도겸이다. 무대에서 화려한 춤을 추면서, 다른 멤버들과의 흐트러지지 않는 합을 보이면서, 엄청난 성량으로 라이브까지 해낸다. 특히 천장을 뚫을 듯이 높은 고음 파트를 가볍게 불러내는 그의 능력은 볼 때마다 신기하다.
라이브 영상 보기

오마이걸 승희
‘살짝 설렜어’로 전성기를 계속 갱신하고있는 오마이걸에는 끼 넘치는 메인보컬 승희가 있다. 승희 혼자 오마이걸의 4분짜리 대표곡 ‘불꽃놀이’를 부르는 영상을 본다면 역시 승희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청량한 고음 처리뿐만 아니라 랩까지 완벽히 해내는 대단한 실력의 소유자임을 스스로가 다시 한번 입증하는 영상.
라이브 영상 보기

구구단 세정
세정은 걸그룹 안에서는 명쾌한 보컬로 활동하다, 솔로 무대에서는 또 애절한 발라더로 변신하는 흔치 않은 아이돌이다. 평소에는 쾌활한 성격이지만 노래에서만큼은 세정 특유의 아련함이 매력이다. 특히 감미로운 저음 목소리는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다. 발라드 곡 직캠영상에서 그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 영상 보기

뉴이스트 민현
복면가왕에서도 많은 사람을 놀래키는 보컬 실력을 뽐내는 뉴이스트 민현. 2012년 데뷔해 차근차근 성장하며 어느 덧 완성형 보컬이 되었다. 감성적인 음색 덕분에 황민현+센티멘탈의 합성어인 ‘황티멘탈’ 이라는 별명도 갖고 있다. 부드럽게 올라가는 고음으로 발라드, 댄스곡등 장르 불문 라이브를 소화해낸다.
라이브 영상 보기

    에디터
    글/ 오유진(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