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여름철 스피드 제모하는 법과 추천 도구

2020.07.21김윤정

여름 패션의 완성은 털 관리에서 시작한다. 털털하게 바캉스를 떠나기엔 신경 쓰이는 남성을 위한 홈 케어 제모법.

닥터데이즈, 프리미엄 제모크림

뷰티포뮬라, 쉐어버터 제모크림

제모 크림
제모 크림을 털을 자르지 않고 녹이는 방식이다.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 나서 모공이 열린 상태에서 제모하고 싶은 부위에 도포하고 설명서에 적힌 시간 동안 방치 후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닦아내면 털이 깎여나간다. 간단하고 빠르게 넓은 면적을 한번에 제거하기에 적격이다. 단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사용 전 겨드랑이 안쪽이나 팔목 안쪽에 발라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거나 피부가 벌겋게 변하는지 테스트해 보는 게 좋다. 햇볕을 오래 쬐거나 바다에 들어가기 전 최소 일주일 정도 여유를 두고 쓸 것을 추천한다.
귀찮음 정도

블락, 바디트리머

XTM, 다리 숱 정리 면도기

다리 숱 제거기
반바지 아래로 드러나는 털이 너무 수북해서 곤란하지만 모두 밀어버리면 허전할까봐 걱정된다면 다리숱 제거기가 답이다. 적당히 정리만 해줘도 한결 깔끔해 보인다. 면도할 때처럼 젖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건 금물. 마른 상태에서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쓸어주면 일정한 길이로 털이 정리된다. 털을 완전히 제거하거나 모근을 뽑지 않기 때문에 고통스럽지 않고 애프터 케어가 필요 없어 휴가를 떠나기 하루 전이라도 긴급 처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귀찮음 정도

실큰, 갈바닉 IPL제모의료기기 인피니티

레이저 제모기
올해 온라인 쇼핑몰 제모기기 구매자 3명 중 2명은 남성인 것으로 드러났다. 털복숭이 탈출을 꿈꾸는 남성이라면 털 완전 박멸을 레이저 제모기가 이뤄줄 것이다. 레이저 제모기는 모낭에 손상을 가해 털이 자라지 않도록 하는 원리다. 병원에서 받는 레이저 시술을 가정용 기기에 안전하게 축소해 놓은 것인데 혼자 집에서 눈치 보지 않고 털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게 가장 좋다. 최대한 약한 단계로 시행한 다음 차츰 한 단계씩 강도를 높이는 편이 안전하다. 악 소리 나게 따끔하지만 꾸준히 사용하면 반영구적인 제모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용 후 보습과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쓴다.
귀찮음 정도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각 브랜드 홈페이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