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으로 라이브 콘서트를? 위켄드 'After Hours' 가상 음악 체험 이벤트 | 지큐 코리아 (GQ Korea)

틱톡으로 라이브 콘서트를? 위켄드 ‘After Hours’ 가상 음악 체험 이벤트

2020-08-10T10:37:18+00:00 |culture|

이제 집에서 틱톡으로 콘서트를 경험할 수 있다.

틱톡(TikTok)은 최초로 틱톡 앱에서 진행하는 리얼리티 체험 이벤트를 캐나다 출신 싱어송라이터 위켄드(The Weeknd)와 함께 선보였다. 틱톡은 2020년 최고의 앨범 중 하나인 위켄드의 ‘After Hours’을 실제 라이브 콘서트에 초청된 것처럼 즐길 수 있는 XR경험을 제공하는 가상 음악 체험을 XO, Republic Records, Wave와 협력하여 공개했다. 이와 함께, 최초로 선보이는 틱톡 라이브 스트리밍 ‘The Weeknd Experience’을 통해 몰입감 넘치는 XR 경험을 한국시간 기준 8월8일 틱톡 공식 계정(@tiktok)을 통해 경험할 수 있으며, 10일까지 앵콜 공연을 이어간다.

#TheWeekndEXP는 틱톡이 인터랙티브 가상 엔터테인먼트 경험 시장 선두주자 Wave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며, 다른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방콕’ 뮤직 경험을 제공한다. 이 경험은 스포티파이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듣는 아티스트의 인기절정 R&B 앨범 ‘After Hours’의 히트곡을 전세계 관객들이 자신의 방에서 직접 즐길 수 있는 기술적으로 혁신적인 프레젠테이션이다.

‘After Hours’ 앨범은 전세계 음악 차트를 휩쓸었으며, 음악잡지 롤링 스톤이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최대 판매 앨범(Biggest album)으로 선정됐다. 앨범의 두번재 싱글 ‘Blinding Lights’는 틱톡에서 150만 개가 넘는 동영상 제작에 영감을 제공해 수천만 조회수와 #BlindingLightsChallenge를 탄생시켰다. 틱톡에서의 폭발적인 반응은 빌보드 차트 ‘Hot 100’의 1위 달성의 원동력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