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집콕에 보기 좋은 신박한 아이돌 콘텐츠 8

2020.09.08박희아

팬이 아니라면 찾아보기 어렵지만, 팬이 아닌 사람들도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돌들의 시간순삭 유튜브 콘텐츠를 모았다.

WOODZ(조승연)의 Soap Carving & Bubble Ear Massage ASMR Full Ver.
‘팅글인터뷰’ 시리즈 중 가장 재미있는 편을 꼽으라면 단연 WOODZ의 회차다. 조근조근 자신의 이력과 취향을 설명하던 그는 비누 깎는 ASMR을 따라하다가 몇 번, 이어 인조 귀를 비누 거품으로 닦는 ASMR에 집중하다가 또 몇 번 웃음을 터뜨린다. 게다가 너무 열심히 비누칠을 하는 탓에 보는 사람이 더 간지러워져서 몸을 비틀게 되기도.
보러가기

샤이니 태민의 ‘레어탬’
이제 갓 시작한, 따끈따끈한 태민의 신작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제는 K-POP 신의 역사를 이야기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태민이라는 사람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풀어놓는다. 그야말로 ‘레어(rare)’한, 날 것의 태민을 보여주지만, 이미 오랫동안 아이돌로, 연예인으로 생활을 해온 만큼 성실하고 단정한 그의 모습은 지워지지 않는다. 그래서 더 태민의 것에 가까운 리얼리티 프로그램.
보러가기

ITZY의 ‘Not Shy’ Dance Practice (Hanbok Ver.)
ITZY 멤버들이 직접 제안한 여러 개의 아이템 중에서 팬덤 ‘믿지’의 투표로 1위를 차지한 한복 버전 ‘Not Shy’ 영상이다. 이 영상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 하나다. 평소 ‘Not Shy’ 무대 의상과는 너무나 거리가 먼 한복을 입고 춤을 추지만, 멤버들의 춤선이 지닌 기본적인 뼈대가 전혀 무너지지 않는다. 풍성하고 긴 치마를 입고서 몇 차례 삐끗하는 귀여운 모습보다도, 어느 상황에서도 절대 흔들리지 않을만큼 연습을 많이 한 ITZY 멤버들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보러가기

빅스 켄의 ‘Into the Unknown’ Cover (Frozen 2 OST)
무려 2019년 12월에 올라온 영상이지만,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는 길목에 추천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i KEN do it’이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빅스의 멤버 켄이 능청스럽게 엘사 분장을 하고 올라프를 안은 채 뻔뻔스레 립싱크를 선보이는 모습은 두고두고 봐도 웃음을 터뜨리게 만든다. 지금도 엘사와 안나의 MD가 팔리는데, 켄의 커버이자 패러디 영상 또한 못 볼 까닭이 없지 않은가. 계절과 유행을 불문하고 웃음을 주는 즐거운 콘텐츠다.
보러가기

DAY6 Young K의 커버 카테고리 ‘YOUNG ONE’
DAY6가 발표하는 대부분의 곡을 작사, 작곡하는 Young K의 커버곡들을 모아놓은 카테고리 ‘YOUNG ONE.’ 커버 영상을 올리는 다른 아이돌들은 많지만, 그 사이에서 Young K는 예상치 못한 선곡도 여럿 선보이며 자신만의 커버 시리즈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루이 암스트롱(Louis Armstrong)의 ‘What A Wonderful World’, 혼네(HONNE)의 ‘Day 1 ◑’, 주디 갈란드(Judy Garland)의 ‘Over the rainbow’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오가는 그의 채널은 K-POP 팬이 아닌 일반 리스너들에게도 색다른 선물처럼 다가올 것이다.
보러가기

오마이걸 유아의 ‘Lights Up (Harry Styles)’ cover.
오마이걸 유아가 춤을 잘 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지만, 유아의 매력이 단순히 오마이걸의 걸리쉬함에 머무르지 않는다는 사실은 더 알려질 필요가 있다. 해리 스타일스의 ‘Lights Up’을 직접 다시 부른 데다, ‘이 음악에 춤을 출 수 있을까’ 싶은 비트에 새로운 퍼포먼스를 더해 낯선 활기를 불어넣는다. 해질녘의 아스라한 풍경을 연출하고, 그 사이에서 몽환적인 눈빛으로 힘있는 동작을 선보이는 유아의 얼굴이 지닌 흡입력이란.
보러가기

뉴이스트 렌의 ‘부캐 레니 제이밍은 이렇게 지내고 있어요’
뉴이스트 멤버들의 일상 속 모습을 전해주는 ‘NU’CUT’에 등장한 렌은 공연 중인 뮤지컬 <제이미(JAMIE)> 속 제이미의 모습과 똑 닮아있다. 무대에 올라가기 전에 신나게 연습을 하는데, 한 손에는 음료를 든 채로 연신 몸을 흔들며 노래를 부른다. 만약 드랙퀸을 꿈꾸는 밝고 명랑한 소년 제이미가 아이돌이었다면 이런 모습이 아니었을까. 자연스레 그의 무대 위 모습이 궁금해질 정도로 쾌활한 렌의 모습에서 새로운 일을 시작한 사람의 열정과 용기를 볼 수 있다.
보러가기

NCT ‘어색하지만 괜찮아’ 시리즈
어색해도 괜찮다. WayV까지 합하면 멤버가 무려 스무 명이 넘는다. 이중에 어색한 사이가 단 하나도 없다는 게 더 이상하지 않은가. NCT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얼마 전부터 올라오기 시작한 ‘어색하지만 괜찮아’ 시리즈는 NCT이기에 할 수 있고, NCT이기에 설득력 있는 콘텐츠다. 어색함에 몸둘 바를 몰라하는 두 명의 멤버들과 MC를 맡아 누구보다 더 간지러워 하는 또다른 두 명의 멤버의 조합을 보고 있으면, 현실에서 관계를 맺게 된 사람들끼리 흔히 느낄 수 있는 어색함의 원천을 제3자의 눈으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보러가기

    에디터
    글 / 박희아(대중문화 저널리스트)
    사진
    각 유튜브 채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