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가짜사나이 2]에 대해 알려진 모든 것

2020.09.29김윤정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와 무사트가 기획한 리얼리티 예능 [가짜사나이 2]가 국군의 날, 찾아온다. [가짜사나이 2기]를 시청하기 전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를 선사할 TMI.

1 무사트(MUSAT)는 MBC [진짜 사나이] 제작진 요청에 출연을 거절했지만, 김계란의 UDT 연줄로 유튜브 피지컬갤러리에서 특수부대 교육 리얼리티 예능을 선보이게 됐다.

2 <가짜사나이 2>의 지원 요건은 ‘나태하고 게으른 자신의 삶을 바로 잡고 싶고 현재 심각한 질병이나 신체적 결함이 없는 방송인 및 유튜버’다.

3 처음부터 시즌제로 기획하지 않았지만, 1기 출연자들이 훈련 하루만에 전원 퇴소하면서 아쉬운 마음에 2기가 탄생했다. 덕분에 2기 지원자들은 푸시업, 버피 테스트, 턱걸이 1분을 실시하는 기초 체력 검증 영상을 지원할 때 제출해야 했다.

4 [가짜사나이 2] 출연자는 총 14인이다. 전 국가대표 골키퍼 김병지, 배우 줄리엔 강, 전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 가수 샘김, 개그맨 손민수, 방송인 오현민, BJ 힘의길 등이 출연한다.

5 아쉽게도 1기에서 인기를 끈 이근 대위는 무사트를 떠나면서 2기에 등장하지 않는다. 그는 연합뉴스 인터뷰를 통해 직접 “시즌2에 참여하지 않는다. 정말 하고 싶지만 피지컬갤러리와 무사트의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참여하긴 어려울 것 같다”고 답했다.

6 전 축구 국가대표이자 현 사단법인 한국축구대표 이사장인 김병지는 트레이드마크인 꽁지머리를 25년만에 잘랐다. 그는 1992년 데뷔한 이후 같은 헤어스타일을 계속 고수해왔으며, 1996년 당시 울산 감독의 단발령으로 한 차례 자른 이후 처음 머리카락을 잘랐다.

7 [가짜사나이 2]에는 1기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지옥주 훈련이 실시될 예정이다. 지옥주란 4박 5일간 잠을 자지 않고 훈련을 하는 악명높은 특수 훈련 중 하나다. [가짜사나이 2]에 참여했던 줄리엔 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시청을 독려하는 글을 올리며 ‘UDT 지옥주’ 훈련이 얼마나 힘든지에 대해서 슬쩍 얘기를 흘렸다. 참고로 줄리엔 강은 <진짜사나이>에 출연해 해군 SSU 훈련을 받은 적이 있다.

8 김계란과 1기에 교관으로 출연한 야전삽은 가수 비가 진행하는 유튜브 [시즌비시즌]에 출연해서 비의 [가짜사나이 2] 출연권을 걸고 손뼉치기, 튜브 바람넣기, 택배 상하차 빨리하기 등 게임을 진행했으나, 김계란 팀의 패배로 출연이 무산됐다.

9 의류 브랜드 스파오에서는 [가짜사나이]의 인기에 힘입어 굿즈를 준비하고 있다. 이는 공식 블로그에 출시될 맨투맨 티셔츠 디자인을 공개하며 알려졌다. 인성 문제(ATTITUDE PROBLEM)이란 문구가 새겨진 맨투맨, 특수부대 생활복을 연상시키는 맨투맨 등 12가지 디자인 중에서 소비자가 직접 투표한 맨투맨이 10월 출시된다.

10 10월 1일 국군의 날에 맞춰 오후 8시 유튜브 피지컬갤러리와 카카오TV, 왓챠에서 첫 공개된다. 특별히 왓챠에서는 해당 OTT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 영상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11 [가짜사나이 2]는 이후 극장판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CGV와 함께 제작 중이며, 김계란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극장판은 유튜브보다 수위 높은 장면이 담길 것”이라고 밝혔다. 4DX를 포함해 전국 100여 개관에서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시기는 아직 미정.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