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서브 브랜드 '엘텍스(LTEKS)' 론칭 | 지큐 코리아 (GQ Korea)

코오롱스포츠, 서브 브랜드 ‘엘텍스(LTEKS)’ 론칭

2020-10-16T13:28:11+00:00 |news|

라이프텍 재킷 기능성 기반한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아웃도어.

‘코오롱스포츠’가 서브 브랜드 ‘LTEKS’를 론칭한다. LTEKS는 코오롱스포츠, 특히 라이프텍 재킷 시리즈에 기반을 둔 컨템포러리 아웃도어이다. 코오롱스포츠의 라이프텍 재킷은 조난 시 생명보호를 위해 개발한 상품으로, 지난 2006년 출시 이후 매년 그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며 스마트웨어로의 발전도 꾀한 바 있다. LTEKS는 도심 속 기후 변화에 대해 대응하는 도시인을 타깃으로, 라이프텍 재킷의 고기능성을 이어가면서도 심플한 디자인과 독특한 실루엣으로 차별화한다. LTEKS의 상품은 크게 주요 기능에 따라 세 가지 테마로 분류된다. 보온성을 극대화한 ‘Thermo-Defender(써모 디펜더)’, 방풍성을 나타내는 ‘Storm Breaker(스톰 브레이커)’,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인 ‘클라우드 나인(Cloud nine)’이 바로 그것. 이 세 가지 기능을 충분히 발현하기 위해 고어텍스사와의 파트너십을 진행했다. 고어텍스사가 개발한 뉴 고어텍스 프로, 3L 윈드 브레이커 등 다양한 고기능성 소재를 LTEKS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특히, 뉴 고어텍스 프로의 경우, 국내 최초로 LTEKS가 사용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본격적인 론칭인 2021 봄/여름 컬렉션에 앞서, 미리 출시하는 캡슐 컬렉션이다. 재킷, 코트, 티셔츠, 베스트, 팬츠와 함께 백팩, 캡, 넥워머까지 총 8개 아이템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블랙 컬러 만을 사용했다. 컬러를 단순화하고 디테일을 간소화하여 LTEKS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서다. 이렇듯 LTEKS는 차별화된 고기능성 소재를 일상 속의 디자인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