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배달 음식 베스트 5 – 홍대 편

2020.10.18주현욱

‘1일 1배달’이 일상인 이들이 꼽은 특별한 배달 음식을 소개한다. 특별히 집이 홍대, 합정에 있는 이들을 위한 리스트.

무월식탁

무월식탁

무월식탁

무월식탁
한식당 무월식탁은 맛있는 밥 한 그릇이 주는 따뜻한 힘을 믿는다. 무엇보다 밥의 중요성에 신경을 쓰는데, 흑미밥, 차조밥, 기장밥, 현미밥, 흰쌀밥 등의 매일매일 다른 밥을 만들어 제공한다. 국과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도 마찬가지다. 한방보쌈 바비큐 반상과 간장 새우덮밥 반상 도시락이 가장 인기 있고, 곤드레 비빔밥 반상, 벌교꼬막 비빔밥반상 도시락으로 기호에 따른 제철 재료를 사용해 만든 메뉴도 있다. 또 혼술 세트 차림으로 기본 도시락에 와인 인어 글라스와 까베르네 소비뇽과 모스카토를 즐길 수도 있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44
전화번호 02-332-8648

원기정
이미 ‘찐’ 맛집으로 통한다. 이런 곳이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메뉴 고민은 허기짐과 배달만 늦출 뿐이다. 원기정은 소고기가 가득 든 매운 원기 덮밥을 필두로 원기를 충전해 줄 식재료를 사용한 덮밥 전문점이다. 로스트비프 덮밥과 장어덮밥, 그리고 이 두 개를 혼합한 반반 덮밥도 인기다. 최소주문금액이 8000원으로 간단한 한 끼 식사는 물론 혼밥에도 적합하다. 지금 바로 집에서 원기 충전을 누려보자.
위치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8길 11
전화번호 070-4530-9996

소금집델리 망원

소금집델리 망원

소금집델리 망원
이름에 소금 들어간다고 해서 무턱대고 짤 거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소금집델리 망원은 각종 햄과 살라미 등 수십 가지에 이르는 가공육을 만들어 선보인다. 좋은 고기를 엄선해 숙성, 발효, 포장까지 모든 과정에 셰프와 스태프들의 손을 거친다. 샌드위치 하나에 정성이 가득하다. 대표 메뉴로는 파스트라미 샌드위치와 머플레타 샌드위치, 잠봉 샌드위치가 있고, 와인과 함께 먹기 좋은 샤퀴테리 보드까지 준비해 손님 대접과 파티 메뉴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19길 14
전화번호 0507-1305-2617

평안도 상원냉면
평안도 상원냉면은 홍대 평양냉면 중 으뜸이다. 홍대입구역 9번 출구와 연결된 건물 지하에 자리해 있다. 식도락가 최자가 훌륭한 평양냉면이라고 소개하면서 알만한 사람들은 이미 알게 됐다. 일반적으로 고기 잡내가 강하고 슴슴하다고 알려진 평양냉면 육수에 약간의 동치미 국물을 섞은 듯 간에 베어 있어, 평양냉면 초보자도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다. 메밀의 맛이 극대화된 순면뿐만 아니라 함께 먹으면 좋은 제육과 편육도 모두 배달 가능하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56
전화번호 02-332-8935

피쉬버켓

피쉬버켓

피쉬버켓

피쉬버켓
운동 및 다이어트와 식단 관리로 샐러드를 고집해야만 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피쉬버켓은 하와이안 포케 전문점이다. 포케란, 하와이안 말로 자른다는 뜻으로 참치와 연어 등의 날생선을 깍둑썰기로 잘라 여러 소스를 버무려 먹는 요리를 의미한다. 피쉬버켓은 매일 공수 받은 신선한 생선과 야채를 골고루 섞어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한다. 또 유자 간장, 와사비 마요 등 소스로 입맛을 단 번에 사로잡는다. 배달 주문 시 알레르기가 있거나 못 먹는 재료가 있으면 요청 사항에 남겨놓으면 빼주기도 한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2길 10
전화번호 0507-1326-6097

    에디터
    글 / 주현욱(프리랜서 에디터)
    사진
    무월식탁, 소금집델리 망원, 피쉬버켓, 원기정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