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tv

새로운 얼굴로 만나는 슈퍼 히어로와 그들의 근황

2020.10.22김윤정

코로나19가 끝나면 관객을 만나기 위해 새로운 슈퍼 히어로가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우리가 알아둬야 할 새로운 얼굴의 슈퍼 히어로.

[더 배트맨] 로버트 패틴슨
맷 리브스 감독의 새로운 [배트맨] 리부트 시리즈의 주인공은 배우 로버트 패틴슨이다. 감독이 “원작의 이야기를 모두 뒤엎는 느와르가 될 것”이라고 밝힌 새로운 배트맨 시리즈는 3부작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로버트 패틴슨이 배트맨 역을 맡았다는 소식이 전해진 초기에는 배트맨의 오랜 팬들이 탄원서를 내는 등 거세게 항의하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최근 첫 공식 예고편이 공개된 후 우려는 기대로 돌아섰다. 참고로 로버트 패틴슨은 역대 최연소 배트맨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배트맨에 맞서는 고담 시티의 빌런으로는 조이 크래비츠가 밭은 캣우먼, 콜린 퍼렐이 맡은 팽귄맨, 폴 다노가 맡은 리들러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새로운 배트 슈트와 머슬카를 연상케하는 새 배트모빌을 탄 로버트 패틴슨이 기다려진다. 2022년 개봉 예정.

[모비우스] 자레드 레토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이은 소니 마블 유니버스의 두 번째 작품 [모비우스]는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모비우스]는 원작 코믹스에서 스파이더맨과 맞선 빌런, 마이클 모비우스 박사를 주인공으로 한 스핀오프 영화다. 주인공은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조커를 연기했던 자레드 레토가 맡았으며, 빌런과 슈퍼 히어로의 경계를 넘나드는 모비우스의 탄생 과정을 담을 예정이다. 희귀 혈액 불치병에 걸린 생물학자 마이클 모비우스는 흡혈박쥐를 동원한 치료 과정에서 뱀파이어로 변신하게 되고 이후 초인적인 힘을 얻는 기구한 운명을 맞는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스파이더맨: 홈커밍]의 빌런이었던 벌처(마이클 키튼 분)이 죄수복을 입은 채 등장한데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과 이어지는 이스터에그도 등장해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소니픽처스가 코로나19 사태가 끝날 때까지 [베놈2], [모비우스]를 개봉하지 않겠다고 밝혀 애가 타지만, 곧 극장에서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

[샹치 앤 더 레전드 오브 더 텐 링스] 시무 리우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마블 스튜디오에도 다양성을 넓히려는 움직임이 늘어난다. 그 중 대표적인 캐릭터가 샹치다. 샹치는 마블 스튜디오에서 영화화될 최초의 아시아계 슈퍼 히어로다. 그는 특이하게도 초능력이 없지만 놀라운 쿵푸 실력과 기를 다스리는 능력으로 신체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물이다. 1973년 원작 코믹스에 처음 등장한 샹치는 중국 후난성에서 태어나 뛰어난 무술 실력으로 영국 정보국의 비밀요원으로 활동하며 악당인 아버지와 대립한다. 추후에 스파이더맨에게 무술을 가르치거나, 시빌워 때 어벤져스와 함께 싸우기도 했다. 수많은 아시아계 헐리우드 스타가 거론되던 샹치 역은 드라마 [김씨네 편의점]에 출연한 배우 시무 리우가 맡아 열연할 예정이다. 또한 양조위가 빌런 만다린 역을, 아콰피나가 알려지지 않은 캐릭터로 출연한다. 2021년 7월 개봉 예정.

[이터널스] 마동석
[어벤져스: 엔드게임]으로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등 인기 캐릭터를 떠나보낸 마블 스튜디오는 페이즈4로 새로운 변화를 준비 중이다. [이터널스]는 앞으로 마블을 이끌어 나갈 새로운 캐릭터가 대거 등장한다. ‘이터널스’라 불리는 초능력자는 수천 년간 지구에서 비밀리에 살아온 고대 외계인이며 우주 에너지를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이들은 오랜 은둔 생활에서 벗어나 인류의 오랜 적 데이언트 종족과 맞서 싸운다. 이터널스를 이끄는 이카리스 역에 리차드 매든, 테나 역에 안젤리나 졸리, 강력한 힘과 불사의 능력을 갖춘 길가메시 역에 마동석이 출연을 결정해 국내에서도 큰 화제가 됐다. 길가메시는 토르, 헤라클래스와 맞먹는, 마블 캐릭터 중 가장 강력한 전투력을 가진 캐릭터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다양한 인종과 성 소수자, 청각 장애를 가진 다양한 슈퍼 히어로가 등장해 마블을 세계관을 넓힐 예정이다. 2021년 11월 개봉 예정.

[미즈 마블] 이만 벨라니
마블 스튜디오 최초의 무슬림 슈퍼 히어로도 극장 데뷔를 준비 중이다. 최근 무명의 신인 배우 이만 벨라니가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미즈 마블]의 주인공 카말라 칸으로 캐스팅되며 주목을 받았다. 미즈 마블은 뉴저지에 살고 있는 파키스탄계 미국인 십대 소녀다. 어느날 부모님 몰래 집에서 빠져나왔다가 우연히 테리젠 미스트에 노출되면서 캡틴 마블을 동경하는 평범한 십대 소녀에서 이웃을 구하는 슈퍼 히어로로 새로운 삶을 살게 된다. 미즈 마블의 능력은 신체의 크기나 길이를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는 것이다. 아예 다른 사람으로 외모를 바꾸는 변신 능력도 있다. 원작 코믹스에 등장하면서부터 2대 마블로 팬층을 탄탄하게 거느리고 있으며 PS4 게임 ‘마블 어벤져스’에서도 인기를 얻은 만큼 팬들의 기대가 크다. 이후 [캡틴 마블 2]에 나타날 가능성도 있으며, 캡틴 마블, 울버린, 스파이더맨과 엮이며 다양한 마블 세계관에 등장할 미즈 마블을 주목할 것. 디즈니 플러스에서 2022년 방영 예정.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DC 필름스, 콜롬비아 픽쳐스, 마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