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캐롤 판을 뒤집으러 온 새 크리스마스 시즌송 3

2020.12.17김윤정

신곡이라 더 설레는 릴 나스 엑스, 머라이어 캐리, 찬스 더 래퍼의 크리스마스 시즌송.

릴 나스 엑스 [HOLIDAY]

머라이어 캐리 [Oh Santa!]

릴 나스 엑스 [HOLIDAY]
빌보드 핫100 차트 19주 연속의 전설, 릴 나스 엑스(Lil Nas X)은 11월에 미리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곡을 발표했다. 가사는 빌보드 차트를 휩쓸고 난 슈퍼스타의 심경이 담겨있지만, 뮤직비디오만큼은 겨울 느낌이 물씬 나는 블록버스터 영화같다. 릴 나스 엑스가 2220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선물을 나눠주는 산타 클로스로 등장하는 뮤직비디오를 놓치지 말 것.
보러가기

머라이어 캐리 [Oh Santa!]
12월의 여왕 머라이어 캐리에겐 최근 다시 차트 1위를 탈환한 1994년 곡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만 있는 건 아니다. 2010년 발표한 ‘Oh Santa!’도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시즌 히트곡이다. 머라이어 캐리는 이번에 애플 TV+의 크리스마스 특집 프로그램 [머라이어 캐리의 매지컬 크리스마스 스폐셜]에 앞서 아리아나 그란데, 제니퍼 허드슨과 함께 부른 새로운 버전의 ‘Oh Santa!’를 발표했다. 이 곡이 포함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앨범 전체를 추천한다.
보러가기

찬스 더 래퍼 [The Return]
힙합 아티스트 찬스 더 래퍼(Chance the Rapper)와 제레미(Jeremih)가 새 앨범을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발매했다. 새로운 앨범 [Merry Christmas Lil Mama: The Gift That Keeps On Giving]는 두 래퍼가 2016년에 함께 발표했던 크리스마스 믹스 테이프 속 트랙과 신곡이 포함되어 있다. 새로 선보이는 곡 둘 중 하나는 ‘The Return’. 소파에 몸을 깊숙히 파묻고 싶은 느긋한 연말 분위기가 느껴진다.
보러가기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