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알아두면 좋은 2021 별자리 운세

2021.01.07주현욱

※주의 : 별자리 운세는 재미로 보는 것으로 무리한 기대와 신뢰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자리 03.21~04.19
2021년 양자리 사업운은 가장 좋은 축에 속한다. 사업목표가 분명하고 비전이 있다면 창업을 하는 것이 기회가 될 수 있다. 하지만 금전이나 재정적인 상황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 지출 관리를 잘 못한다면 2021년 한 해가 힘들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자신의 수입이나 경제적인 상황에 맞는 현명한 금전 관리가 필수다. 이를 실패하면 2021년 뿐만 아니라 인생 전반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또한 양자리의 2021년은 싱글에게는 좋은 짝을 찾기에 알맞은 한 해가 될 전망이고, 좋은 사람을 만난다면 이를 통해 금전이나 재정운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다.

황소자리 04.20~05.20
황소자리의 2021년은 전반적으로 크고 작은 갈등과 충돌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대부분은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로 보인다. 이전부터 이어지고 있는 인간관계의 갈등이 있어도 자신이 해결하고자 한다면 잘 풀릴 전망이다. 애정운 면에서도 대체로 운세가 좋다. 대다수 황소자리 사람들의 애정운은 모두 좋은 방향으로의 발전을 보인다.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면 배우자와 대화를 통해 결혼 생활을 더욱 화목하게 할 수 있으며, 아이가 없는 가정에는 임신과 같은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는 해가 될 것이다. 또 회사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인생에 있어서 큰 성취를 맛볼 수 있는 해로서 매우 중요한 시기가 될 수 있겠다. 건강을 위한 좋은 취미를 시작하기에도 2021년은 좋은 에너지가 발산되는 시기다.

쌍둥이자리 05.21~06.21
2021년 쌍둥이자리의 총체적 운세에 기회가 없지는 않을 것이며 의외의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예기치 못할 때 찾아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늘 주의를 살피면 좋고 인간관계에 있어서 적극적이고 외향적인 태도가 필요하다.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목표에 다가갈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누군가와 갈등이나 충돌이 생기면 곤경에 처할 수도 있다. 하지만 항상 진실되고 정직한 자세를 유지한다면 이러한 문제는 시간이 해결하고 결국 원하는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해가 될 것이다. 단, 이를 위해 좀 더 구체적이고 가시적인 계획을 세울 필요는 있다. 2021년 쌍둥이자리는 금전적인 상황이나 사회생활 등 다양한 측면에서 변화가 생기기 쉬운 해이므로 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처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창의성과 개성을 바탕으로 슬기롭게 대처한다면 2021년 쌍둥이자리 운세는 상당히 호재가 많은 해다.

게자리 06.22~07.22
게자리는 전체적으로 행복으로 가득 찬 한 해가 예상된다. 사업적으로도 꾸준히 노력해 돈을 어떻게 벌지 온갖 궁리도 한다. 그래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인생이 유별나게 재미있다고 느끼게 될 것이다. 일 년 내내 애정운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있기 때문에 연인과의 관계나 배우자와 전반적으로 돈독한 관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무리한 활동이나 건강을 해치는 일을 하지 않는다면 건강도 그럭저럭 잘 유지할 수 있는 해가 될 것이며, 스스로 부지런하고 자신감 있는 행동을 추구하여 제3자에 의해 휘둘리는 일을 피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점이 자신의 계획 실천과 목표 달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매우 가까운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이 중 일부는 평생 지속되는 관계를 유지할 수 있으므로 새로운 사람과의 관계를 특히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다.

사자자리 07.23~08.22
직업적인 부분의 성취가 가장 눈에 띄는 한 해가 될 수 있다. 경력 관리와 성취의 한 해가 되어 직장에서 인정받고 이에 따라 승진이나 금전적인 보상이 따를 확률이 큰 해다. 개인사업을 하는 경우, 사업적인 관계에 있는 사람에게 금전적인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확률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선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경제적인 투자 등에도 전반적으로 유리한 운을 가지고 있지만, 2021년에 큰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 초반부터 신중한 자세로 접근해야 한다. 연애와 사랑 측면에서는 전반적으로 복잡한 감정으로 가득 찬 심리 상태를 가질 수 있다. 이러한 심리적인 감정에 의해 지나치게 반응하거나 행동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건강 측면에서는 위나 신장 등과 관련된 질병에 유의하는 한 해를 보내는 것이 좋겠다. 다소 주의할 부분이 있는 편이지만 어렵지 않게 잘 헤쳐나갈 수 있는 해다.

처녀자리 08.23~09.22
처녀자리는 중요한 결정에 있어서 좀 더 신중을 기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자신이 살면서 얻은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특히 단순히 남의 생각이나 의견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은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못한다. 남에게 인정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꾸미는 것보다는 현재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잘 활용해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또 처녀자리에게 2021년은 결혼을 하거나 새로운 직업을 찾는 데 있어서 좋은 운을 가져다주는 해로 보인다. 재정 및 금전운은 연초나 연중보다는 연말이 좋을 수 있는 해다. 상반기부터 하반기로 갈수록 상황이 변하고 운도 계속 따르는 상황이 계속되므로 좋지 않은 일을 겪더라도 담담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천칭자리 09.23~10.22
일상 활동에 있어 가벼운 변화를 시도하여 어떠한 목표 성취에 다가가는 것이 좋다. 너무 급작스럽거나 큰 변화는 오히려 한 해를 망치는 일이 될 수 있다. 이를 잘 지키면 2021년 전반적으로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것들을 성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애정운은 다른 별자리 운세에 비해 호재인 해가 아니기 때문에 연애나 부부관계에 좀 더 주의를 할 필요가 있겠다. 하지만 사업운은 왕성하게 나타난다. 목표를 두고 있는 사람의 경우, 4~9월이 가장 운이 좋은 시기일 수 있으며 꾸준한 노력이 따른다면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다. 귀인이 도와주면 운은 더욱 크게 좋아진다. 더불어 어머니와 아버지와 같은 가까운 가족에게서 좋은 에너지의 기운을 얻을 수 있으니 평상시에 가족과의 관계를 더 돈독하게 유지하도록 해야겠다.

전갈자리 10.23~11.21
어떠한 일을 실행함에 있어 다른 때 보다 좀 더 신중한 자세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직업이나 인간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전갈자리는 무슨 일을 하든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들에겐 미리 계획을 세워야 다음에 어떻게 가야 할지 알 수 있다. 연초에 지출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이를 잘 넘기면 꾸준한 저축을 할 수 있는 해가 될 수 있다. 2021년 전갈자리가 일을 순조롭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계획이 필수다.

사수자리 11.22~12.21
사수자리는 경력에 있어서 큰 성과를 거두기 좋은 해가 될 수 있다. 늘 열심히 일하는 자세를 갖추도록 하자. 재정운도 좋게 들어와 있어 부의 창출이나 경제적 금전적인 상황에서도 좋은 한 해가 될 확률이 크다. 특히 9~10월에 새로운 수입원이 생기거나 혹은 금전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있을 수 있다. 사랑과 연애운도 나쁘지 않아 새로운 짝을 만나거나 기존 관계가 더 돈독해질 수 있는 한 해를 보낼 확률이 크다. 새로운 인연이 찾아온다는 이 기회를 잘 활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다. 허황된 상상이나 계획보다는 당장 눈앞에 있는 목표를 위한 체계적인 계획과 실천이 중요하다.

염소자리 12.22~01.19
2021년의 염소자리는 반격을 준비하여 멋진 뒤집기를 할 수 있다. 주변인들에게 새로운 나를 보여줄 수 있는 해다. 그렇게 때문에 계획하고 있거나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그 결실을 맺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하는 시기로도 볼 수 있다. 연초에는 금전적인 제약이 따를 수 있지만 연말로 갈수록 이러한 상황은 나아질 수 있다. 전반적으로 2020년에 비해 좋은 한 해가 예상되며 가족이나 주변 사람과의 유대감이나 신뢰가 향상되며 주변 사람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는 해가 될 것이다. 또 적절한 휴식과 마인드 컨트롤을 통해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줄여야 하겠다. 운동을 시작하거나 장기적인 새로운 취미를 가지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끔 스트레스가 있는 상황이 발생하지만 전반적으로 건강 유지도 좋은 한 해가 될 것이므로 특이하거나 심각한 질병이 찾아오는 해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물병자리 01.20~02.18
중요한 순간에 침착성을 잃지 않고 지혜와 용기를 갖는 한 해를 보내야 한다. 그렇게만 된다면 이전부터 염원하던 여러 가지를 성취하거나 새롭게 크고 작은 일이 시작되는 해가 될 것이다. 업무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좀 더 많은 노력과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한데, 이로 인해 1년 동안 상당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건강 유지를 위해 항상 충분한 휴식을 염두해야 하고,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나가야 하는 해가 되겠다. 연초에 애정이나 사랑에 있어서는 좋지 못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크다. 물병자리는 상황에 따라 일을 조정하고 고칠 수 있어야 더 높은 삶의 터전에 갈 수 있다.

물고기자리 02.19~03.20
물고기자리는 전체적으로 운세가 좋다. 애정적으로도 좋은 운을 낼 수 있으며 사업적으로도 많은 발전과 기회가 있고 재물운도 많다. 하지만 인간관계에서 자신의 행동과 말에 주변 사람들의 감정이나 기분을 고려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만약 연초에 타인의 감정이나 기분을 상하게 한다면 1년 내내 그 부정적인 영향이 지속될 수 있다. 직장 동료나 선배 혹은 주변 지인들과 다정한 관계를 위해 노력한다면 긍정적인 영향은 물론 자신에게 행운으로 돌아온다. 사랑이나 연애에 관한 기회도 자주 찾아올 수 있다. 이성과의 관계에서 주저하지 말고 소신껏 행동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물고기자리의 2021년은 어떠한 일을 수행함에 있어 사회적으로 혹은 타인으로부터 긍정적인 지지와 평을 얻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확률이 크다. 이를 바탕으로 정진하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해가 될 수 있다.

    에디터
    글 / 주현욱(프리랜서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SNS 공유하기